변화와 혁신 통한 ‘행복 이천교육’ 최선
변화와 혁신 통한 ‘행복 이천교육’ 최선
  • 홍진탁 기자
  • 승인 2013.03.07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교육 강화… 맞춤형 사교육절감 추진해 나갈 터

김윤식 이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인터뷰

“이천에서 교육장직을 수행하게 된 것에 대하여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며, 이천 교육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김윤식 제19대 이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지난 4일 취임식을 갖고 힘찬 새 출발을 알렸다.

특히 김 교육장은 교육장 공모제를 통해 임명되어 그 어느때 보다 교육장으로서의 역할에 관심이 쏠리며 이천지역 교육발전에 대한 기대가 크다.

김 교육장은 “이천은 문화와 전통이 살아 숨 쉬는 창의도시이며 새로운 변화와 혁신이 요구되는 도시”라며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위해 창의·지성 교육과정 운영 등 몇가지 역점을 두고 ‘행복 이천교육’을 실현하는데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이를위해 김 교육장은 “정보화를 통한 창의·지성 교육과정을 운영해 창의 지성 역량을 갖춘 미래 융합 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이천형 혁신학교 운영을 통해 공교육의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성적 위주의 서열 중심이 아닌 교육 시스템 변화를 통해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은 물론 진로교육 강화로 맞춤형 사교육절감을 추진 해 나갈 계획이며 평화·인권교육의 강화를 통해 바른 인성을 지닌 민주시민 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 교육장은 이 밖에도 “자율적 참여와 소통을 통해 혁신적 이천교육 문화를 조성 할 수 있도록 지원청의 지원체제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혔다.

한편 김윤식 교육장은 전주교대 출신으로 전북 무주 금사초등학교 교원으로 교육계에 입문해 노진초·안녕초등학교 교감을 거쳐 동양초등학교 교장을 역임하는 등 36년간 교육발전을 위해 힘써 왔다. 아울러 컴퓨터 프로그램 2편 개발, 안산시 문화상, 공무원 제안제도 은상, 눈높이 교육 대상, 학교경영 통합관리 프로그램개발 등 다수의 수상과 프로그램 개발로 탁월한 업무 추진 능력과 리더쉽을 인정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