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고 총동문회 취임회장 김영민 인터뷰
이천고 총동문회 취임회장 김영민 인터뷰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12.12.28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동문회, 참여하는 동문회, 하나되는 동문회로

▲ 취임회장 김영민
제14대 이천고등학교 총동문회장으로 취임한 김영민 회장은 이천고등학교, 고려대학교 경제학 학사·석사 졸업, 미국 Vanderbilt 대학교 경제학 박사 과정을 마쳤으며, 현재 LG경제연구원 사업전략부문장, 공학한림원 회원, 국가과학기술위원회 정책조정 전문위원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 취임소감

먼저 여러모로 부족한 저를 신임회장으로 받아주신 선후배 동문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그동안 소홀했던 동문회 활동을 몰아서 하라는 뜻으로 알고 동문들의 결속과 모교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천고등학교와 동문회를 사랑하시는 모든 분들께 따뜻한 눈길로 응원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이천고 총동문회의 연차사업은

이천고등학교 총동문회의 연차사업은 등반대회, 하계야유회, 총동문체육대회 등 회원간 친목 증진을 위한 사업과 발전기금 조성을 위한 사업, 그리고 모교 지원 사업 등으로 대별할 수 있습니다. 향후 발전기금 조성 사업과 모교 지원 사업을 강화해 나가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총동문회의 일정과 발전 방향은

향후 총동문회의 일정은 새해 1월과 2월 임원진 워크샵과 정기총회를 통해 2013년도 주요 행사 및 사업을 확정한 후 이에 맞춰 진행해 나갈 것입니다.

제가 앞으로 1년 동안 동문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가고자 하는 총동문회의 발전 방향은 크게 세 가지입니다.

첫째, ‘찾아가는 동문회’입니다. 간판만 걸고 알아서 찾아오기를 기다리는 동문회가 아니라 동문들 곁으로 한걸음 다가가는 그런 동문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둘째, ‘참여하는 동문회’입니다. 동문회원들이 상호결속과 모교발전을 위한 여러 활동에 끌려서 마지못해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주인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그런 동문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셋째, ‘하나 되는 동문회’입니다. 선배, 후배, 동문회, 장학회, 각 기별 동문회 등 몸과 얼굴은 달라도 이천고등학교라는 영혼 속에서 모두 하나가 될 수 있게 가교 역할을 하는 그런 동문회가 되면 좋겠습니다.

 

△ 이천고총동문회 소개 및 신임 임원진은?

이천고등학교 총동문회는 1993년 9월 5일 김성수(3기) 초대회장으로 부터 시작해 김정세(1기), 김태일(7기), 김석원(11기), 김동일(12기), 윤연상(13기), 안치호(14기), 김동승(16기), 이창환(17기), 김선태(19기) 회장을 거쳐 14대 회장인 저에 이르기까지 20년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신임임원진은 최의광 상임부회장을 비롯해 부회장 한두희·박광재·이규득·안성모·문기흡, 감사 윤보상·박광선, 사무국장 권영덕, 사무국자문 정상배, 사무차장 윤계채, 운영총무 조정현·김종덕, 재정총무 이형철·최경용, 편집위원회 김흥기·강성복, 기획팀 박재영·임성한, 행사팀 이형주·정용민·김진철, 상조팀 이천수, 회원관리팀 윤희태, 지식정보팀 임영빈, 체육위원회 홍성업·김주호·신명섭·김종대·라명환 등이 중책을 맡아 2013년도 이천고등학교 총동문회를 이끌어 갑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