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움을 이겨낼줄 알아야 성장
어려움을 이겨낼줄 알아야 성장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06.04.23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은행 이천지점 VIP팀   전  영  미 팀장


일대일 관계 마케팅을 통한 상담이 최고 성과

ꡒ어떤 일이든 프로답게 일하는 것이 진정한 프로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24년간 제가 맡은 업무가 힘들고 어렵다고 생각해 포기하려 한적이 없습니다. 어려움은 기회이고 극복해야 성장할 수 있다고 믿으며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ꡓ 일에서 만큼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진정한 프로가 되길 바란다고 전하는 전영미 국민은행 이천지점VIP팀장의 일과 삶의 지침속에서 캐리우먼의 향이 묻어난다.
CFP(금융컨설업무) 금융자산관리사 투자상담사 공 경매사 신용분석사 금융업무에 기반이 되는 필요한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전문지식으로 고객만족 창출을 위한 재테크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전영미 국민은행 VIP팀장을 찾았다.
82년 주택은행에 입사해 현재까지 24여년 금융인으로 자신의 영역을 굳혀온 전팀장은 찾아오는 고객을 맞았던 옛날과는 달리 이제는 찾아가는 적극적인 고객서비스가 일반화되고 고객들이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개별적이고 실질적인 자산관리를 요구해오는 것이 변화된 현실이라며 늘 고객이 만족 할수 있도록 관련서적이나 책을 많이 잃으며 관계마케팅통해 상담자로서의 역할을 할수 있도록 공부를 게을리 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국민은행이 구 주택은행과 통합되면서 이디즈 건물앞 국민은행 이천남지점에서 관계마케팅 전략과 일대일 고객 만족서비스로 우수한 성적으로 올린 그는 일년여 간의 연수기간을 갖고 현재 국민은행 이천본점VIP팀에 팀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ꡒ저의 직장은 많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었던 창구였으며 좋은 사람들과의 인연으로 세상속에서 살아가고 있다는 느낌을 받는 에너지의 원천입니다ꡓ라고 말하는 전영미 팀장은 내가 할일이라면 기꺼이 기쁘게 일을 할것이라는 마음을 늘 가다듬는다며 일에 관한한 성별을 떠나서 프로답게 일하는 것을 기본원칙으로 삼고 있다.
남녀의 평등권과 여성인력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지금 현재 누구든 능력이 있으면 성공할 수 있다며 여성이라는 한계성을 뛰어 넘을 때 발전이 있다는 그는 현재에 금융인으로 보다 성장해 남보다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여성이라는 한계성을 뛰어 넘을 때 발전된 나를 볼 수 있다며 특히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공부하고 비전을 생각하며 각자의 전문적 영역을 준비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는 상담자로서의 영역을 넓히고 투자상담의 필요한 지식의 축적과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고객마인드를 바탕으로 고객의 만족을 이끌어내는 일을 즐기는 성취감을 맛보는 삶을 조언한다.
지금은 젊은 사람도 노후에 대한 걱정과 준비를 시작해야 한다는 그는 위험 부담을 줄이고 포트폴리오에 의한 투자상담에도 적극적이다. 일일 5명정도에 고객을 상담하는 전영미팀장은 투자에 고민이 있고 상담이 필요한 고객은 본점 2층의 VIP팀으로 찾아주면 부담없이 상담할 수 있다며 열린 전문상담실임을 전했다.


김광호 기자
< jidanjin@hanmail.net >
이천설봉신문 2000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