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숙 전국주부교실 이천시지회장
유영숙 전국주부교실 이천시지회장
  • 손은지 기자
  • 승인 2011.10.28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주권실현과 지역사회 발전위한 봉사 전개

 
“지난 2월 취임 후 3년의 임기동안 지회장 역할을 맡을 수 있게된 것은 회원들이 한 마음이 되어 협조를 잘 해준 덕분입니다. 자부심과 보람을 갖고 열심히 잘 꾸려 나가겠습니다.”
년간 700시간이 넘는 봉사활동으로 이천지역에서 펼쳐지는 축제와 행사 등 자원봉사자가 필요한 곳이면 항상 볼 수 있는 유영숙 전국주부교실 이천시지회 유영숙, 현재 55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전국주부교실 이천시지회는 소비자상담센터운영 및 소비자보호사업과 식품감시활동 및 품목별 가격조사, 클린 이천 대청소 봉사활동, 독거노인 목욕봉사 상식, 김장 나누기 등의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전국주부교실은 1971년 교육부의 인가를 받아 설립된 사단법인으로 전국 16개 시·도 지부 산하의 232개 시·군·구 지회 조직을 통해 30여만 명의 회원들이 자원봉사자로서 가정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여성단체이며 소비자단체입니다. 이천시지회는 1973년 5월 설립된 이래로 소비자의 주권을 실현하기 위해 소비자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연중 소비자 상담센터를 운영하여 소비자의 기본적 권익을 옹호하며 사업자와 소비자간의 분쟁을 중재하여 소비자 피해구제와 피해를 미연에 방지하고 있는 주부교실은 국제 국내적 새로운 경제환경 및 사회환경의 변화에 대처하는 새로운 소비자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제공하고 있으며 건전 소비문화 정착을 위한 소비자 의식계몽에 일익을 담당하며 2011년 9월 30일 현재 1,791건의 상담정보제공 및 물품교환, 환불, 해약처리 등을 중재하며 소비자상담 접수 및 상담해결을 처리해오고 있다.
1월부터 매달 끊임없이 봉사를 전개하며 장애인 계절학교봉사, 경실련바자회봉사, 농산물 원산지캠페인, 설명절 건전소비문화캠페인, 다문화가정 아기돌보미봉사, 시청민원봉사, 소비자경제교육, 전통시장 중앙로청소, 중소기업청 위생교육, 식목일 나무심기, 산수유축제 셔틀버스봉사, 장애인 인식캠페인, 오층석탑 탑돌이봉사, 어린이날 축제 봉사, 경기특산물 홍보캠페인, 여성단체바자회봉사, 농산물직거래장터운영, 새터민 야유회 및 정착교육봉사, 물가모니터교육, 시각장애인봉사, 경찰의날 행사봉사, 경기생활대축전봉사, 도자기축제 봉사, 경기어르신체육대회봉사, 경기도소비자교육, 트라이애슬론철인3종경기봉사 등 이천시 곳곳도움이 필요한 곳에서 지역사회의 발전과 여성들의 능력 및 잠재력 개발을 위해 다양한 사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많은 분들이 즐기는 자리에 봉사자로서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은 행복한 일입니다. 어르신들을 모시고 나들이도 가고 목욕 봉사와 반찬봉사를 해오다 보니 다 내 부모님 같고 내 가족 같습니다. 함께 봉사활동을 하는 주부교실 회원들은 제 삶에서 빼놓을 수 없는 소중한 친구들이 되었습니다. 소비자의 기본적 권익을 보호하는 역할과 함께 주부교실 이천시지회장으로서의 임기동안 봉사만큼은 주부교실이 이천시에서 알아주는 단체로 키워내고 싶습니다”
이천시의 봉사꾼, 유영숙 회장은 오늘도 이천시 곳곳을 누비고 다닌다. 몸도 마음도 건강한 것이 젊음 유지의 비결이라 밝히며 웃는 유회장은 앞으로도 봉사활동을 하며 건강한 일생을 보내고 싶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