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고 성무성, 교과부장관상 수상
다산고 성무성, 교과부장관상 수상
  • 손은지 기자
  • 승인 2011.10.2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금 이천시민장학회에 기탁

다산고등학교(교장 한애순) 성무성 학생이 제 57회 전국과학전람회 동물부문 특상을 수상하며 받은 상금을 지난 24일 이천시민장학회(이사장 박의협)에 기탁했다.
전국과학전람회는 우리나라 과학경진대회 중 최고의 역사와 전통을 지닌 대회로 우리나라 과학기술의 진흥과 국민생활의 과학화를 촉진하기 위해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주최하고 국립중앙과학관이 주관하는 전국대회다. 출품부문은 물리, 화학, 동물, 식물, 지구과학, 농림수산, 산업 및 에너지, 환경 등 8개 분야다.
성무성  학생은 상금 20만원을 이천시민장학회 장학기금으로 전달하면서 “지도해주신 선생님과 항상 격려해주시는 부모님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상금을 선뜻 장학금으로 기탁한 성무성 학생은 초등학교 시절 할아버지께서 잡아주신 미꾸라지를 키우다가 물고기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후 서점에 우연히 보게된 책 한권을 통해 민물고기를 본격적으로 탐구, 국내 굴지의 어류학자들과의 교류를 통해 미래의 민물고기를 연구하는 어류학자를 꿈꾸고 있다.
성무성 학생의 부모 성정훈‧조선희씨는 “보다 의미있는 일에 쓰이길 바란다는 아들의 마음을 존중해 적은 돈이지만 시민장학회에 기탁 결정을 내렸다” 며 ”장학기금이 이천시의 훌륭한 인재들에게 도움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