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을 생각하는 '초록 콩나물' 탄생
웰빙을 생각하는 '초록 콩나물' 탄생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06.04.14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웰빙네이처   노  재  승 회장

250미터 천연암반수로만 길러낸 친환경 식품으로 평가
건강식품, 기능성식품 등 잇따라 출시


ꡒ밀레니엄 시대에 걸맞게 과학이 발달하고 생활수준이 향상되면서 평균 수명은 늘었으나 각종 스트레스성 성인병과 암 등으로 인해 노후생활을 불행하게 마치는 이들이 늘어나 안타까운 실정입니다. 웰빙네이쳐 임직원이 세상사람들이 건강한 삶을 노후까지 이어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습니다.ꡓ
앞으로 이천의 자랑이며 경기도, 한국, 더 나아가 세계시장 수출을 목표로 ꡐ웰빙ꡑ시대를 맞이해 인류건강의 지킴이 역할을 펼쳐 나가겠다는 노재승 (주)웰빙네이쳐 회장의 포부이자 삶의 목표다. 친환경 바이오기업인(주)웰빙네이처는 40년의 교직생활을 마감한 노재승 회장이 지난 97년GK연구소를 설립하고 2002년 이천시 설성면 송계리에 (주)에덴농산을 설립하며 신기술특허 ꡐ초록콩나물ꡑ을 개발해 출시에 이어 2004년 (주)웰빙네이쳐로 상호를 변경하면서 본격적인 생산체계를 갖추는 한편 해외지사를 두며 글로벌 시대에 맞춰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지난 99년에는 한국국제전시장(KINTEX)에서 개최된 자연건강식품박람회에서 초록콩나물 아이스크림을 선보여 크게 화제가 됐다는 그는 웃음과 함께 지난날 힘들었던 시절을 잠시 회상한다. 초록콩나물의 개발자인 노재승 회장은 ꡒ초록콩나물은 종래의 노랑콩나물이 유통과정에서 빛을 받아 푸르게 변색되고 줄기가 질겨진 것과는 질적으로 다른 것으로 재배과정에서 영양분을 합성해 천연의 초록색을 띄우면서 기능성성분을 향상시켜 질기지 않게 재배된 것이다ꡓ라고 설명한다.
초록콩나물은 농약이나 성장촉진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채 천연 암반수와 광합성에 의한 재배과정을 거침으로써 각종 영양소는 물론, 비타민 및 미네랄, 이소플라본, 아스파라긴산 등의 기능성성분이 뛰어난 천연식품으로 확인되어 명실 공히 웰빙시대의 친환경 건강식품으로 우뚝 서고 있다.
그는 ꡒ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서 실시한 성분검사에 의하면, 초록콩나물에는 항암작용과 콜레스테롤저하, 골다공증예방 등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발표된 이소플라본(Isoflavone)과 숙취해소기능으로 잘 알려진 아스파라긴산 및 비타민 B,C 등의 함량이 종래의 제품들보다 월등히 높은 것으로 나타나 식음료업계는 물론 의약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갖고 있다ꡓ고 말하며. ꡒ그중에 ꡐ이소플라본ꡑ(ISOFLA VONES)의 섭취를 강조하며 암, 골다공증 등 각종 성인병에 작용하는 대사물질의 해독작용에 탁월하다는 것은 익히 알려졌고 최근 5년간 이물질에 관한 학계의 논문이 2000편이 넘는다ꡓ고 강조한다.
또 그는 스테판 홀트의 ꡐ콩 혁명ꡑ등을 예로 들며 실제로 콩, 두부, 두유, 된장을 많이 먹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역학조사나, 시험관 실험, 동물실험, 임상시험을 통해 콩ꡐ이소플라본ꡑ(ISOFLA VONES)중 GENISTEIN과 DAIDZEIN이 인간의 성인병 예방과 치료에 미치는 의학적 효능과 생리학적 기작을 구명했다ꡓ며 연구에 대해 설명한다.
(주)웰빙네이쳐 초록콩나물은 완전자동 시스템 시설로 특수온실내의 평모판에서 지하 250m 천연암반수와 단색광을 이용하여 재배하는 신기술로 인하여, 종래의 암실 콩나물시루 안에서 재배되는 콩나물들과 달리 콩의 발아 및 성장열에 의한 부패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농약이나 성장촉진제 등을 전혀 사용치 않았다. 웰빙 발아식품인 초록콩나물은 완전 무농약, 무공해 식품임이 인정돼 이미 친환경마크를 획득했고, 현재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의 FDA 승인절차를 준비 중에 있다.
또한, (주)웰빙네이쳐는 초록콩싹분말을 두부에 첨가하여 만든 초록두부와 콩싹음료를 명품으로 유명한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에 납품하며 명품식품으로 입소문이 타고 있다. 또 초록두부는 초록콩나물의 분말과 녹즙을 첨가함으로써 기능성물질과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된 초록색의 기능성두부로 특허를 출원중이고, 콩싹음료는 이소플라본과 아스파라긴산등의 효과를 강조한 건강음료와 숙취해소음료 등으로 개발 중이다. 회사 관계자인 이희민 부사장은 ꡒ초록두부는 웰빙시대의 건강다이어트 두부로서 머지않아 시장의 판도를 바꾸어 놓을 것이고, 콩싹음료 또한 건강기능성 음료로서 국민 건강에 이바지할 것을 자신 한다ꡓ며 제품소개를 대신했다.
그 외에, (주)웰빙네이처는 각 가정에서 초록콩나물을 재배할 수 있는 가정용재배기를 개발해 현재 실용신안등록 중에 있다고 했다. 또 라면, 제과, 빙과업체 등과 초록콩나물을 첨가한 신제품개발에 대한 협의와 제휴를 진행 중에 있고, 초록콩나물 분말을 이용한 화장품 등을 개발추진중이며, 외식사업으로 해장국과 새싹비빔밥 등을 메뉴로 하는 프랜차이즈사업을 계획하는 등 다방면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노재승 회장은 시민들이 초록콩나물의 색감이 다소 생소해 거리감을 느낄 수 있으나 기존의 콩나물과는 전혀 차원이 다른 최고의 웰빙 콩나물임을 강조한다.(문의  642 - 4747)


김광호 기자
< jidanjin@hanmail.net >
이천설봉신문 2000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