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성공기원 조범기 이천시합기도연합회장 인터뷰
제22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성공기원 조범기 이천시합기도연합회장 인터뷰
  • 박상미
  • 승인 2011.04.14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 심어주고, 건강한 사회 조성 앞장
국내·외 각종 대회 개최 및 참여… 민간외교관 역할 최선
스포츠 동호인들의 만남의 장으로 자리매김한 ‘제22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이 오는 9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이천시에서 개최된다.  
이에 본지는 5개월 앞으로 다가온 ‘제22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이천시생활체육회 각 종목별 연합회장을 만나 준비사항을 점검해 본다.
다음은 조범기 이천시합기도연합회장 일문일답.

▷ 이천시합기도연합회 소개?
모두가 무도인이 될 수는 있지만 모두가 무도인 답게 행동하지는 못합니다. 합기도 발전과 이천시합기도 동호인들이 무도인답게 행동할 수 있도록 더욱더 정진 할 것입니다.
이천시합기도연합회는 지난 1992년 7월 합기도 저변확대와 생활체육합기도 동호인 및 청소년에게 우리 고유 생활호신술인 합기도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설립됐습니다.
현재 이천시합기도연합회는 회장, 이사, 고문, 분과위원으로 구성된 30여명의 임원진과 500여명의 동호인들이 전통무예합기도 수련과 더불어 합기도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와함께 도자기축제, JC축구대회, 산수유꽃축제, 시민의날 행사 등 이천시 각종 대회와 행사에서 이천시합기도무술시범단으로 지난 1998년부터 활동해 오고 있습니다.
또한 이천시합기도는 경기도지사기합기도대회 3연패와 지난 2001년 미국(LA)에서 열렸던 US오픈대회에 30여명이 참가해 종합우승을 차지하는 등 탁월한 실력으로 괄목할 만한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특히 각종 국제대회에 참가해 합기도의 우수성을 세계 곳곳에 보급하는 한편 현지 합기도 관계자들에게 이천시에서 자체 제작한 도자기 감사패를 수여해 이천시 도자기 등을 알리는 ‘민간외교관’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 합기도연합회 연간사업 및 앞으로 추진 할 사업은?
매년 4월초 국민생활체육 이천시합기도연합회장기, 경기도대표선발전, 경기도지사기합기도대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문화관광부전국대회, 국무총리기전국대회 등 다양한 대회개최와 함께 참가 할 예정입니다.
특히 매년 11월 이천시장기 합기도대회를 전국대회규모의 역량있는 대회로 개최해 전국 합기도 동호인들이 이천시를 방문을 통한 지역특산물 및 이천시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이천시를 알리는데 큰 몫을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앞으로 이천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장년층 또는 노인어르신들을 위한 합기도 건강교실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 성공적인 생활체육대축전을 위해 제안사항과 성공개최를 위한 합기도연합회의 역할이 있다면?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은 생활체육인들의 우의와 단합을 더욱더 다지는 자리입니다. 이천시에서 개최되는 만큼 주인의식을 갖고 타 시·군 과의 유대를 공고히 하는 등 경기도 생활체육인들의 한마당 잔치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합기도의 정신과 우수성을 바탕으로 선수들의 실력을 정비해 이천시가 합기도 종목 우승과 더불어 종합우승할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생활체육으로서 합기도의 매력이 있다면? 아울러 시민 및 동호인들에게 인사 한말씀?
합기도는 다른 무술에 비해 부드러운 무술이며 정신수양에 큰 도움을 줍니다. 상대의 공격력을 역이용해 들어오는 힘을 그대로 되받아치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근육과 관절 등을 잘 이용해 상대의 힘을 무력화시키기 때문에 작은 힘으로도 큰 힘을 꺾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관절기를 이용한 다양한 기술과 호흡법 등은 호신은 물론 건강까지도 지켜주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습니다.
이와함께 자라나는 청소년 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할수 있는 우리나라의 고유전통무예를 이천시민들에게 알리고,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건강하고 활기찬 사회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조범기 회장은
예의를 존중하며 어려운 계층을 위하는 인간적인 성품의 소유자로 정평이 나있는 조범기 이천시합기도연합회장은 이천시 69동문회장, 경기도합기도심판위원장, 한국무도인협회 경기도본부장 등 왕성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전통무도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홍진탁 기자  tak328@para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