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금님표 이천쌀’겹경사
‘임금님표 이천쌀’겹경사
  • 박상미
  • 승인 2011.03.31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파워 5년 연속 1위, 식품안전경영시스템 인증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임금님표 이천쌀’이 겹경사를 맞았다.
임금님표이천쌀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시행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평가에서 지난 2007년부터 5년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와함께 ‘식품안전경영시스템(ISO22000)’을 이천시 10개 지역농협의 미곡종합처리장과 사단법인 임금님표이천쌀운영본부가 인증을 받았다.
지난 30일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사)임금님표이천쌀운영본부 정기총회에 앞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1위 수상 및 ‘식품안전경영시스템(ISO22000)’ 인증식을 조병돈 시장, 김용회 시지부장, 홍석주 MSA 인증원 대표 및 관계자, 관내 조합장, 시의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식품안전경영시스템은 우리의 주식인 ‘쌀’의 위해요소를 중점관리하고 위생적인 공정을 통해 고객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관리 제도를 의미한다. 따라서 임금님표이천쌀의 식품안전성이 한층 강화되는 전기를 마련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평가는 지난 2010년 10월부터 2011년도 1월까지 3개월 동안 서울과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15세 이상에서 만60세 이하까지 11,40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임금님표이천쌀은 단순히 명성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국민이 가장 선호하고 구입해서 먹고 싶은 쌀로 그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조 시장은 “쌀은 단순한 먹거리가 아닌 우리 민족의 정신이자 문화코드로 임금님표이천쌀은 이천시의 소중한 자산이자 유산”이라며, “이천쌀이 더욱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신뢰받는 쌀이 되도록 시와 농협, 농업인이 어느 때보다 합심하여 고품질 쌀을 육성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인증으로 임금님표이천쌀은 전국 최고명성의 지자체 공동브랜드로써의 위상과 저력을 보여주었고, 고품질의 임금님표이천쌀이 품질적·위생적·안전적인 측면에서 더욱 뛰어난 경영체계를 갖추는 전기가 마련됐다.
뿐만 아니라 ‘식품안전경영시스템’인증은 국제표준기구(ISO ;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서 인증하는 제도로 임금님표이천쌀의 공신력과 함께 수출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홍진탁 기자  tak328@para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