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성공기원 박천명 이천시탁구연합회장 인터뷰
제22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성공기원 박천명 이천시탁구연합회장 인터뷰
  • 박상미
  • 승인 2011.02.24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탁구인 저변확대 및 인프라 구축 최선
어린이 두뇌개발, 직장인 대인관계 형성에 최고
스포츠 동호인들의 만남의 장으로 자리매김한 ‘제22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이 오는 9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이천시에서 개최된다.
이에 본지는 7개월 앞으로 다가온 ‘제22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이천시생활체육회 각 종목별 연합회장을 만나 준비사항을 점검해 본다. 박천명 이천시탁구연합회장 일문일답.
  
▶ 이천시탁구연합회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탁구는 일정한 규격의 탁구대에서 작고 가벼운 공을 라켓으로 주고받으며 경쟁하는 경기로 좁은 장소에서 적은 인원이라도 언제나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라켓 스포츠입니다.
운동 자체가 별로 과격하지 않아서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는 종목입니다.
특히 학교의 특별활동 시간에도 이용할 수 있으며, 직장인의 건강과 체력의 유지와 증진 등 전신을 골고루 발달 시킬수 있는 매력 넘치는 운동입니다. 아울러 날카로운 스매싱과 절묘한 드라이브의 묘미가 짜릿함을 더하며 몸에 큰 무리 없이 꾸준히 즐길 수 있는게 탁구의 큰 매력입니다.  
현재 이천시탁구연합회는 지난 2000년 지역 탁구 동호회의 활성화와 더불어 시민들에게 탁구를 널리 보급하여 건강 증진 및 활기찬 여가 생활에 기여하기 위해 결성 됐으며, 14명의 임원진과 9개 동호회 약 100여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와함께 이천시탁구는 제7회 경기도지사기 생활체육 탁구대회 남·녀 개인전 2·3위, 제21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여자부 단체전 3위를 차지하는 등 우수한 실력을 갖추고 있으며 이번 생활체육대축전 남·녀 개인·단체전 우승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 탁구연합회 연간사업 및 앞으로 추진 할 사업에 대해서?
올해는 제22회 경기도 생활체육 대축전이 이천시에서 열려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활 것으로 생각되며 탁구인의 저변확대와 동호인들의 참여의식 고취, 서로 화합하며 사랑하는 마음을 다지기 위한 자리 마련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탁구전용 구장 등 인프라 확충에 더욱 힘쓰겠습니다.
이와함께 클럽대항전탁구대회, 제4회 이천시생활체육협회장기탁구대회, 제22회 경기도 생활체육 대축전 및 선수선발전, 제5회 이천시장기 탁구대회, 제8회 경기도지사기 생활체육 탁구대회, 클럽대항전 및 탁구인의 밤 등 다양한 대회에 참여해 건강 증진 및 동호인들간의 친목을 도모 할 예정입니다.

▶ 성공적인 생활체육대축전을 위해 제안사항과 성공개최를 위한 탁구연합회의 역할이 있다면?
역대 대회에 참석해본 결과 탁구대회장 및 편의시설에 대하여 참가 선수 모두가 이구동성으로 요구하는 내용입니다. 탁구대회는 선수와 응원단이 어우러져 함께 즐길수 있어야 하는데 공간부족의 아쉬움을 많이 토로 합니다. 금번 이천 대회도 전용 탁구장없이 치러야 하는 고충이 있으나 참가선수단 여러분이 즐탁하고 열탁할수 있도록 비록 공간은 작더라도 편의시설에 역점을 두어 기억에 남는 대회가 되도록 하였으면 합니다.
아울러 대회가 원활히 이뤄질수 있도록 경기진행과 더불어 선수단이 편안히 대회를 즐기고 쉴수 있는 공간을 최대한 만들어 보겠습니다.

▶ 이천시탁구연합회장님으로서 시민 및 동호인들에게 인사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금번 대축전은 경기도민과 더불어 이천을 널리 알릴수 있는 계기가 되어야 겠습니다. 시민들은 시민대로 이천의 성숙한 모습을 보이고 탁구 동호인은 이천탁구의 진면모를 보일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합니다.
아울러 탁구는 열량소모를 통한 운동과 집중력 향상 등의 두뇌개발을 할 수 있어 특히 어린이에게 좋은 운동이며, 바쁜 직장인의 건강과 체력 유지 및 건강증진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팀 플레이가 가능하기에 원만한 대인관계 형성에도 그만입니다.
이천시 생활체육과 더불어 탁구 동호회가 더욱 활성화 될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홍진탁 기자  tak328@para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