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성공기원 조태균 이천시축구협회장 인터뷰
제22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성공기원 조태균 이천시축구협회장 인터뷰
  • 임정후 기자
  • 승인 2011.01.20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수단 등에게 이천의 따듯한 정 느끼게 할 터”
선·후배간 친목 및 단합 이끌어 이천시 축구 활성화 도모
스포츠 동호인들의 만남의 장으로 자리매김한 ‘제22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이 오는 9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이천시에서 개최된다.
이에 본지는 9개월 앞으로 다가온 ‘제22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이천시생활체육회 각 종목별 연합회장을 만나 준비사항을 점검해 본다.  


■ 이천시축구협회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지난 1977년 축구동호회를 결성해 활동하던 이천 축구인들이 지역사회 축구활성화를 위해 초대 유정수 회장님과 이근재 전무이사님 선출로 시작하게 됐습니다.
현재는 이천시 축구발전을 위해 80여명의 임원진을 더불어 이천시생활축구협회에 등록된 20여개의 단위 축구회 800여명과 이천시축구협회에 등록된 엘리트 초·중·고교 선수 250여명, 이천시민축구단 35명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 축구협회 연간사업 및 앞으로 추진 할 사업에 대해서?
지난 2010년 사업을 토대로 ▲축구협회 조직의 내실화 ▲여자고교 축구부 활성화(여자고교팀 재 창단 계획) ▲청소년클럽대항 축구대회 개최 ▲이천시민축구단 홈 관중 유치 활성화 ▲관내 엘리트축구선수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전문기관과 협의 후 과학적인 관리시스템 도입 등을 진행해 이천시가 다른 지역보다 축구에 있어 더욱 앞서가는 도시로 만들도록 할 것입니다. 아울러 이천시가 초·중등부 여자축구의 메카임에도 불구하고 열악한 환경 속에서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는 지난 2003년·2004년 두차례 초청팀으로 참가해 선수들에게 열정·자신감 등을 갖게한 ‘일본 전국 소년·소녀 풀뿌리 축구대회’에 참가해 지속적인 교류를 가질 계획입니다. 또한 타 시·군 축구협회와의 협의를 통해 동부지구 청소년 클럽대항 왕중왕전 개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 성공적인 생활체육대축전을 위해 제안사항이 있으시다면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또한 성공개최를 위한 축구협회의 역할이 있다면?
생활체육대축전 축구경기는 50대가 출전합니다. 이천시에는 EFC와 50대 축구회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두 축구회가 생활체육대축전 축구 우승을 위해 유기적으로 화합해 경기력을 극대화 시킬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경기 성적도 중요하지만 이천시를 방문한 선수단 및 관람객들을 아름답게 모셔 이천시의 따듯한 정을 느끼게 하는 것도 하나의 큰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 대회를 통해 50대가 이천시 축구의 주축이 되어 선·후배간의 친목 및 단합을 이끌어내 이천시 축구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계기가 됐으면 합니다.  

■ 이천시축구협회장님으로서 시민 및 동호인들에게 인사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인기·열광에 비해 지역 축구는 그렇치 못한게 현실입니다.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를 사랑하듯이 이천시민축구단도 사랑해 주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이천시축구후원회를 결성해서 이천시가 축구의 중심이 됐으면 합니다. 많은 시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홍진탁 기자  tak328@para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