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고, 정효봉 김정기 서울대 수시 합격 영광
이천고, 정효봉 김정기 서울대 수시 합격 영광
  • 임정후 기자
  • 승인 2010.12.16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2명 수시 합격, 정시 지원 17일 부터 시작

이천고등학교(교장 류승헌) 정효봉 군과 김정기 군이 2011년도 대학입학 수시전형에서 서울대에 합격해 화제가 되고 있다.
정효봉 군은 서울대 식물생산산림과학부에 지역균형으로 합격했으며 김정기군은 서울대 간호학부에 특기자전형으로 합격했다.
식물생산산림과학부에 합격한 정효봉(담임 신희연) 군은 “원하던 결과를 얻게 되어 기쁘고 제가 합격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신 부모님(부 정연삼, 모 박미현)과 선생님들께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습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정효봉 군은 “고등학교 생활을 하다보면 빈번한 시험으로 지칠 때도 있지만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기 때문에 다시금 힘을 낼 수 있었습니다”라며 자신에게 맞는 공부 방법은 제각기 다르기 때문에 공부 방법보다는 목표설정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항상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한다면 모두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공부 비결에 대해 밝혔다.
간호학부에 합격한 김정기(담임 신권옥) 군은 “막연하게 바라던 것이 이뤄져서 아직도 놀랍다”며 “해보고 싶고 경험하고 싶던 학과공부를 할 수 있게 돼 기대가 되고 도와주신 선생님과 부모님(부 김학효, 모 이난숙)께 감사드립니다” 라며 소감을 전했다. 김정기 군은 학원수업에 의존하기 보다는 자기주도 학습에서 많은 도움을 받아 “학교 정규수업 후 홀로 생각하고 고민하며 얻는 학습이 중요한 도움이 됐다”고 공부 비결에 대해 전했다.
류승헌 교장은 2011 수시 합격 결과에 대해 “우리 이천고 학생들이 흔들리지 않고 공부해준데 고마움을 느끼고 3학년 부장 허길무 선생님을 비롯해 학교의 학습 환경을 개선하며 훌륭한 교수학습프로그램을 제공한 교사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명문교육도시로 발전하는데 도움주신 조병돈 시장의 지원에 감사드리며 이천고등학교 장학회와 총동문회의 꾸준한 지원에도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이천고는 서울대 2명을 비롯해 고려대 3명, 연세대 3명, 한양대 3명, 성균관대 4명, 경희대 4명, 교원대 1명 등 서울소재대학 35명과 국공립대 19명, 수도권 15명 등 376명 중 중복자 없이 82명이 수시 합격했으며 정시 지원은 오는 17일부터 시작해 27일부터 전형기간이 시작된다.
손은지 기자  nanej@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