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지역사회 청소년멘토링활동'을 위한 청소년 멘토교육 진행
이천시 '지역사회 청소년멘토링활동'을 위한 청소년 멘토교육 진행
  • 임정후 기자
  • 승인 2010.11.29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습 및 문화활동 지원이 필요한 아동(초, 중학생) 추천 및 모집

이천시는 양정여고, 이천 YMCA와 협약체결을 통해 공동으로 진행하는 ‘지역사회 청소년 멘토링 활동’을 위한 청소년 멘토교육을 실시했다.

‘지역사회 청소년 멘토링 활동’은 양정여고의 청소년 30명이 멘토로 참여하여 저소득, 다문화 등 관내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학습 및 문화활동 지도를 통해 학습능력향상 및 정서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방자치단체와 학교, 청소년단체가 연계하여 돌봄이 필요한 사각지대 아동들에게 복지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10월 26일 사업협약이 체결되었고, 학습지원활동을 진행할 청소년 멘토들을 대상으로 지난 11월 21일과 오는 28일 등 2회에 걸쳐 교육이 진행된다.

청소년 멘토교육은 △청소년 멘토의 역할과 과제(이천교육지원청Wee센터)와 △멘토링의 실제, △멘토링 활동계획 수립과 포트폴리오 작성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멘토교육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아동들과 함께 할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멘토로 참여하는 정은혜(양정여고2)양은 “앞으로 꿈이 초등학교 교사인데, 멘토링 활동을 통해 나의 꿈에 대한 준비도 할 수 있고, 지역사회 어려운 아이들에게 봉사활동도 할 수 있어서 앞으로 활동이 기대된다”며 멘토링 활동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개별적인 학습지원이 필요한 아동들은 학교나 활동하는 기관을 통해 멘토링활동 지원을 신청할 수 있으며, 필요한 비용들은 이천시에서 후원한다.

한편, 멘토링 지원이 필요한 아동들의 참여문의는 이천시 사회복지과(☎ 644-2257)나 YMCA 청소년부(☎ 637-2079)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