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대 시의회 원 재구성 일단락
제5대 시의회 원 재구성 일단락
  • 임정후 기자
  • 승인 2010.07.29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복용 의원 7표 얻어 산업건설위원장 ‘선출’



이천시의회는 지난 27일 제12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김학원 의원이 산업건설위원장에 사퇴함에 따라 그동안 공석이었던 산업건설위원장을 선출하고 원 재구성을 매듭짓고 폐회했다.

이천시의회는 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 학교급식비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19개 조례안을 의결처리하고 김학원 산업건설위원장의 사퇴로 공석중이 산업건설위원장 선거를 실시했다.

제5대 이천시의회 원구성 구성과정에서 한나라당이 의장단과 상임위원장직을 독식하면서 빚어진 불협화음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 9일 김학원 산업건설위원장이 사퇴하면서 숨고르기에 들어간 이천시의회는 이날 본회의에서 민주당 성복용 의원을 산업건설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이날 오전 조례 개정에 이어 산업건설위원장 투표를 실시, 7표를 얻은 민주당 성복용 의원이 다수득표로 산업건설위원장에 당선됐다.

이날 성복용 산업건설위원장 당선자는 “자존심이 허락하지 않고 마음이 무겁다”며 원구성 과정에서 빚어진 문제점에 대한 입장을 전한 후 “이천시의회 화합과 이천시민들을 위해 함께하는 이천시의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위원장 수락 인사말을 전했다.

한편 이천시의회는 이날 본회의에서 학교급식에 관한 조례, 사회적기업 육성 조례안, 근로자종합복지관 설치.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폐기물처리시설 설치지역 지원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 이천시 소상공인 등 지원에 관한 조례안, 햇사레 농산물 산지유통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 수도급수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쌀문화축제추진위원회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무한돌봄센터 설치 등의 조례안을 의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