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대학, 동서양 명절주제로 테이블세팅
청강대학, 동서양 명절주제로 테이블세팅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05.12.19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분당 코리아디자인 센터서 다양한 테이블세팅 선보여
연말 연시를 앞두고 로맨틱한 테이블 세팅을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전시회가 열렸다. 청강문화산업대학(학장 이수형) 푸드스타일리스트과는 동서양의 명절과 절기를 주제로 'food 秀 他 日 list'를 8일부터 11일까지 분당 코리아 디자인센터 지하1층 전시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청강문화산업대학 푸드스타일리스트과 2학년 재학생이 제작한 졸업작품으로 크리스마스, 발렌타인데이, 설날, 정월대보름 등의 테이블 세팅이 선보였다.
서양의 명절과 절기를 나타낸 테이블 세팅에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한 'The blue'와 추수감사절을 주제로 한 'God bless home', 발렌타인데이를 주제로 한 'Dream in Valentine's day', 부활절을 주제로 한 '예수님께서 태어나신 축복의 날', 할로윈데이를 주제로 한 'Halloween party' 등의 테이블 세팅을 선 보였다.
동양의 명절과 절기를 나타낸 테이블 세팅에는 우리나라의 설날을 주제로 한 'Plus 1', 추석을 주제로 한 '왕의 추석', 정월 대보름을 주제로 한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정월대보름', 한식을 주제로 한 '개자추', 칠월칠석을 주제로 한 '七月七夕', 동지를 주제로 한 '동틀때까지 지새운 그들의 밤', 한글날을 주제로 한 '가나다라마바사', 어버이날을 주제로 한 '갤러리에서의 식사', 석가탄신일을 주제로 한 '연잎에 담긴 부처님의 마음' 어린이날을 주제로 한 '동화의 나라' 등의 테이블 세팅을 보여주기도 했다. 또한 중국의 설날인 '춘절(春節)'과 일본의 축제인 '히나마쯔리'를 주제로 하는 테이블 세팅을 함께해 동양의 축제 테일블 세팅을 비교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는 평가다.
청강문화산업대학 황지희 교수는 "각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며 그에 어울리는 테이블 세팅을 기획한 전시회로 연말연시를 맞아 관람객들에게 색다르게 식사하는 즐거움을 선사하고 싶어 이러한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천설봉신문 2000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