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 성황 개최
‘제25회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 성황 개최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4.04.01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봄맞이 화사한 산수유꽃이 반기는 꽃축제! 관광객 발길 성황

긴 겨울의 터널을 뚫고 새봄을 알리는 ‘제25회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가 3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이천시 백사면 경사리·도립리·송말리 일대에서 개최됐다. 노랗게 핀 산수유꽃이 찾는 이들을 반기는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는 이천의 축제 중 가장 먼저 열리는 축제이다.

이천시 주최,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추진위원회(추진위원장 김재원) 주관, 백사면 기관사회단체 백사면 기업인회, 이천농협(조합장 이덕배) 등이 후원한 이번 축제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마을 입구에 있는 산수유사랑채 앞에 주무대를 설치하고 방문객들을 맞았다. 

축제 첫날인 22일 오후 2시 개막식이 있었다. 개막식 현장에는 김경희 이천시장, 송석준 의원(경기 이천시), 김일중·허원 경기도의원, 이천시의회 김하식 의장, 김재헌 부의장, 박명서·박노희·송옥란·김재국·서학원·박준하·임진모 시의원, 엄태준 전 이천시장, 이경재 전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김은정 이천교육지원청 교육장, 김현수 농협은행 이천시지부장, 이천시 관내 농협 이덕배 이천농협·황선명 부발농협·정하용 신둔농협·권혁준 호법농협·송영환 장호원농협·윤여홍 동경기인삼·김종국 마장농협·김춘섭 설성농협·황순철 모가농협·이재택 율면농협·임영묵 이천축협 조합장, 이미선 이천시자원봉사센터장, 김태철 이원회장, 김숙자 이천설봉신문 대표, 성수석 한국도자재단 이사장, 성열운 이천시4-H지도자협의회장, 원종성 대한노인회 이천시지회장, 조봉산 새마을이천시지회장, 정재문 한국사진작가협회 이천지부장, 최윤혁 이천시이통장단연합회장, 이교선 백사면노인회장 등을 비롯한 많은 기관사회단체장과 이천시민, 관광객 등이 참석해 축제의 시작을 기념했다. 

특히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추진위원회 임관빈·이종상·송준의·신규성·이선상·김재갑 추진위원장을 비롯한 역대 추진위원장들이 모두 참석해 자리를 빛내는 동시에 행사를 도와 훈훈함을 전했다.

김재갑 전 추진위원장의 내빈소개에 이어 김영서 수석부위원장의 경과보고 발표가 있었다. 추진위원회는 지난 축제에서 주차 공간이 부족했다는 의견을 수용해 차량 약 2100여 대를 주차할 수 있는 임시주차장을 확보했고, 셔틀버스 전용구간을 운영해 교통 편의를 도왔다고 밝혔다. 

김재원 추진위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축제를 위해 이천시의 협조를 받아 산수유군락지·산수유둘레길 정비 사업을 추진했고, 주차 문제 해결을 위해 여러 방면으로 노력했다. 해를 거듭할수록 더욱 명실상부한 봄축제가 되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봄의 아름다움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축제로 마련했다. 품격 있는 산수유꽃의 화사한 멋을 널리 알리고, 방문객들이 축제장에서 힘찬 봄의 기운을 가득 받을 수 있도록 이천시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는 체험 부스, 먹거리 부스, 판매부스, 탄소중립체험존 등을 행사장 곳곳에 배치해 편의를 도왔다. 주무대에서는 색소폰·통기타·벌룬맨·태권도·평양예술단 공연 등 다양한 문화공연이 펼쳐졌다. 이천시는 이번 축제의 방문객을 약 22만 명으로 추산하고 있다.

김숙자 발행인 / 김현 기자 / 김문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