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는 힘껏 뛰어라’ 이천 교육장배 육상대회 개최
‘있는 힘껏 뛰어라’ 이천 교육장배 육상대회 개최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4.04.01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건강 체력 증진과 존중·배려의 인성교육 도모

 

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정)은 3월 27일 이천시 종합운동장에서 ‘2024 이천 교육장배 육상대회’를 개최했다.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받아 초등학교 19개교와 중학교 8개교, 총 27개교에서 총 312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이번 육상대회는 세부 종목으로 ▲80m ▲100m ▲200m ▲800m ▲400m 계주의 트랙 5종목과 ▲높이뛰기 ▲멀리뛰기의 필드 2종목을 운영했다.
각 종목의 입상 학생에게 개인 상장과 메달을 수여했으며, 입상한 학생과 우수한 기록을 낸 학생들을 선정하여 4월 14~16일 용인에서 개최되는 교육감기 육상대회에 출전할 예정이다.

성적과 상관없이 대회에 참가한 모든 학생이 스포츠를 즐기고, 함께 땀 흘리는 기쁨을 나눌 수 있도록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는 참가상도 준비해 수여했다.
이천교육지원청은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학생 건강 체력 증진과 존중과 배려의 인성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오.아.시.스.(오늘 아침 시작은 스포츠로!)’와 가족과 함께하는 체육활동 등 신설 교육활동을 통해 학교체육의 활성화를 넘어 학교체육의 일상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300여 명의 학생들이 트랙과 필드경기에 참가한 이번 2024 이천 교육장배 육상대회를 통해 스포츠를 향한 이천 학생들의 열의를 확인했다.

김은정 교육장은 “스포츠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행복하고 건강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대회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이천 학교체육 일상화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