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응광의 음악공방, 해금 천지윤&피아노 조윤성 ‘베토벤 프로젝트’
‘이응광의 음악공방, 해금 천지윤&피아노 조윤성 ‘베토벤 프로젝트’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4.04.01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토벤의 대표곡을 재해석하다…2024 네 번째 음악공방

 

(재)이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응광)은 2024년 마티네콘서트 이응광의 음악공방 네 번째 공방으로 ‘해금 천지윤&피아노 조윤성’의 공연을 4월 11일(목) 오전 11시에 이천아트홀에서 개최한다.

한국을 대표하는 해금 연주자 천지윤은 해금 명인 김영재, 정수년을 사사했다. 국립국악학교와 국립국악고등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사 및 전문사 과정을 전문사, 이화여자대학교 음악박사 과정을 통해 현재 한국예술종합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추계예술대학교 외래교수를 역임했다. 덴마트, 독일, 프랑스 등 세계 유수의 음악 페스티벌에 초청되어 한국의 전통음악을 세계에 알리며 쉼 없이 활동 중이다. 

아르헨티나에서 유년 시절을 보낸 재즈 피아니스트 조윤성은 부에노스아이레스 국립음악원에서 정통 클래식 수업을 받은 후 미국 버클리 음대와 뉴잉글랜드 음악원에서 수학했다. 이후 2010년까지 할리우드 뮤지션스 인스티튜트의 교수로 8년간 재직했다. 프랭크 시나트라 밴드의 수석 피아노 주자로 활동한 조윤성은 최백호, 루시드폴, 폴킴, 윤종신, 이상순, 이은미 등의 편곡자로도 활동 중이다.

이번 2024 이천문화재단 마티네콘서트 이응광의 음악공방 네 번째 ‘해금 천지윤& 피아노 조윤성’의 공연에서 아티스트들은 월광, 영웅, 비창, 합창, 운명, 엘리제를 위하여 등 베토벤의 대표곡을 재해석한 ‘베토벤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한편, 이응광의 음악공방은 이전처럼 하우스 콘서트 형식으로 편안한 분위기에서 공연을 즐길 수 있고, 간단한 다과가 제공된다. 또한 이응광 대표이사가 공연 해설을 맡아 직접 시민들과 소통한다. 

2024 이천문화재단 마티네콘서트 이응광의 음악공방 네 번째 공방 ‘해금 천지윤&피아노 조윤성’ 공연 예매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이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artic.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공연기획팀(031-636-220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