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I 우귀녀 민주평통 이천시협의회 양성평등분과장
인터뷰 I 우귀녀 민주평통 이천시협의회 양성평등분과장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4.02.02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 귀 녀
민주평통 이천시협의회 양성평등분과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기지역회의는 2023년 12월 20일 용인시청 에이스홀에서 ‘통일공감 강연회 및 의장표창 수여식’ 행사를 개최했다. 수여식에서 민주평통 이천시협의회(회장 최재문) 박광선 국민소통분과장, 우귀녀 양성평등분과장은 자문위원으로서 자유민주적 평화통일 기반조성과 민주평통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민주평통 의장(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이천설봉신문은 우귀녀 민주평통 이천시협의회 양성평등분과장과 서면 인터뷰를 진행했다.

■ 수상소감

고양시부터 이천시에서까지 10년 이상 민주평화통일 자문위원으로서의 활동에서 평화통일을 위한 그동안의 노력을 인정받아 뿌듯합니다.

한 지역의 시민이자 분단국가인 대한민국의 국민으로서 평화통일에 한 발자국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적극적으로 많은 의견을 개진해 왔고, 6.25 참전용사였던 친정아버지와 시아버지 두 분을 두었던 저로서는 더욱 이 활동이 대통령 표창 수상이 감회가 남달랐습니다. 

수상을 위해 성심성의껏 도와주신 모든 분들에게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 활동각오

이번 수상이 저의 민주평화통일 자문위원으로서의 활동의 열정의 정점이라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번 수상으로 얻은 더 큰 열정을 디딤돌 삼아 앞으로의 자문위원 활동에 더 적극적으로 임하는 자세를 갖겠습니다.

■ 우귀녀 자문위원은?

제15기~제21기 민주평통 자문위원(2011년 7월~)으로 활동 중이며, 평화통일에 대한 자문위원의 역량강화를 통해 통일공감대 확산 및 우리 민족의 동질성 회복을 위해 헌신해 왔다.

특히 미래세대인 청소년에 대한통일의식 개선을 위해 현장견학 및 평생교육축전에 적극 참여했다. 또한 정책세미나에 적극 참여해 대북정책과 통일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가 높여 의견 개진과 시민 화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천시 여성의용소방대(2013년 9월~) 대원으로 이천시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재능나눔으로 취약계층 검안 및 안경 무료 나눔 봉사에 참여(2013년~)하는 등 행복한 사회를 구현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신둔면 주민자치위원(2017년 3월~2019년 3월)으로 아름다운 공동체 사회를 만들어 가는 데 큰 역할을 했다.

김숙자 발행인 / 김문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