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보건소 신축 준공 ‘신청사 18일부터 업무 시작’
이천시보건소 신축 준공 ‘신청사 18일부터 업무 시작’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3.12.14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사업비 219억 원 투입, 지하1층~지상3층 규모
치매안심센터·진료실·예방접종실·모자보건실·통합건강증진실 등 조성

이천시보건소는 12월 8일 이천시청 옆 신축에 따른 준공식을 열고 오는 12월 18일부터 신청사에서 업무를 시작한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경희 이천시장과 이천시의회 김하식 의장·김재헌 부의장, 박노희·김재국·임진모·송옥란·서학원 의원, 김일중 도의원, 송석준 국회의원 부인 정유선 여사, 이문형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장, 김은정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조천묵 이천소방서장, 류승우·조병돈·엄태준 전 이천시장, 김현수 농협 이천시지부장과 지역농협 조합장, 한영순 한국자유총연맹 이천시지회장, 최재문 민주평통 이천시협의회장, 김숙자 이천설봉신문 대표, 권명희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이천시지회장, 조성원 이천문화원장, 조태균 이천시체육회장, 시민 등이 참석해 준공을 축하했다. 

이천시보건소 신청사는 이천시 부악로 30-45(중리동)에 총사업비 219억 원을 투입해 부지면적 9075㎡, 건축연면적 6977㎡ 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건립됐다. 2018년 2월 기본계획 수립 후 같은 해 10월 보건복지부 국비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2021년 8월 건축설계 완료, 2021년 10월에 착공해 이날 준공식을 가졌다. 

보건소 지하 1층에는 특성화실·문서고·창고·협력업체 휴게실이, 지상 1층은 치매안심센터·진료실·결핵실·임상병리실·방사선실·모자보건실(베이비카페)·예방접종실, 지상 2층은 어린이급식관리 지원센터·정신건강복지센터·통합건강증진실·건강증진과·물리치료실, 지상 3층은 보건위생과·질병관리과·회의실·구내식당 등이 조성됐다. 

준공식은 거북놀이보존회의 식전 공연과 국민의례, 내빈소개,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기념사 및 축사, 전통문화 공연, 기념식수, 테이프 커팅, 전통문화 시연(박 깨기)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김경희 이천시장은 “새롭게 건립된 신청사는 기존의 협소한 환경을 개선하고 다양한 보건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 중점을 두고 설계와 시공이 이루어졌다”면서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이천시 보건소가 될 수 있도록 시민 누구 하나 소외됨 없이 건강과 행복한 삶을 위한 다양한 건강증진 활동과 질병 예방을 끊임없이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하식 의장은 “앞으로 시민들이 건강을 지키고 건강한 이천시를 만드는데 더욱 노력해주실 것을 이 자리를 빌어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송석준 국회의원은 “이천시보건소 준공으로 시민들께서 보다 쾌적하고 좋은 환경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되어 참 기쁜 마음”이라면서 “보건소 관계자분들께서는 지역주민들을 돌본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주시길 바란다”며 축전을 보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