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여성비전센터 건립 착공 시민들의 문화·체육·교류의 장으로
이천 여성비전센터 건립 착공 시민들의 문화·체육·교류의 장으로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3.11.24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2층 지상 4층 규모로 2026년 6월 완공 목표로 추진 예정
모든 세대가 소통하고 배우며 함께 성장하는 복합시설
이천 여성비전센터 조감도. [자료제공=이천시청]

이천 여성비전센터 착공으로 이천시민들의 품격 있는 문화교류의 장이 탄생되는 꿈이 실현되고 있다.

11월 20일 이천시는 중리동 92번지 중리택지지구 일원에서 ‘이천 여성비전센터 건립 착공식’을 개최, 센터 건립을 위한 첫 삽을 떴다.

이날 착공식은 이천 여성비전센터 건립의 시작을 알리기 위한 자리로 김경희 이천시장, 이천시의회 김하식 의장, 박명서·박노희·송옥란·서학원·김재국·박준하 이천시의원, 원종성 대한노인회 이천지회장, 권명희 여성단체협의회장 및 소속 단체 회장, 여성단체협의회 최영미·조경순·조길자·권이금자·신해진 역대회장, 김숙자 이천설봉신문 대표, 원용자 여성신문 이천지사장, 기관단체장, 이천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천 여성비전센터는 2020년 4월 생활 SOC복합화 사업신청을 시작으로, 2020년 12월 중앙투자심사 승인 완료, 2022년 12월 실시설계용역을 완료했다. 지난 8월, 10월에 시공사 및 건설사업관리용역이 각각 선정됐다.

이천 여성비전센터는 대지면적 4000㎡, 연면적 9260㎡, 지하 2층 지상 4층 규모로 국·도비 55억을 확보해 총사업비 416억 원으로 2026년 6월 완공을 목표로 추진 예정이다. 또한 다함께돌봄센터를 비롯한 공동육아나눔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실습실 등을 조성한다. 여성뿐만 아니라 시민 모두의 문화활동을 위한 근린생활형 국민체육센터, 다목적실, 동아리실, 하늘공원 등을 조성 예정이다.

이천시 관계자는 “모든 세대가 소통하고 배우며 함께 성장하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이천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하기 위해 이천 여성비전센터 건립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천 여성비전센터는 이천시를 여성친화도시로 구현하고자 하는 노력의 한 부분”이라며 “이천시의 발전과 여성의 능력·역량을 보다 발휘할 수 있는 이천 여성비전센터를 건설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이천 여성비전센터가 여성들에게는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의 공간이자 시민들에게는 품격 있는 문화·체육·교류의 공간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이천시는 양성평등 공동체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숙자 발행인 / 김문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