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이천시지부·이천시농협 함께나눔봉사단, 농업·농촌 일손돕기 실시
농협중앙회 이천시지부·이천시농협 함께나눔봉사단, 농업·농촌 일손돕기 실시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3.05.26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란 모자 안에 담긴 웃음’ 건국대 국제통상비즈니스학과 학생들 함께

농협중앙회 이천시지부(지부장 김현수)와 이천시농협 함께나눔봉사단은 17일 이천시 대월면 군량리 일원에서 일손돕기(복숭아 적과) 및 마을환경개선 활동(영농폐기물 수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농번기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도와 농민의 편의를 돕는 자리로 기획됐다.

이천시농협 함께나눔봉사단은 이천시 관내 농·축협 직원들 160여 명이 소속되어 활동하고 있다. 농협은 매년 영농발대식을 갖고 봉사단을 구성, 농가를 대상으로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지난 4월에는 모가면에서 복숭아 나무 심기 일손돕기를 펼쳤다.

특히 이날 봉사에는 봉사단과 함께 김일중 경기도의원, 건국대학교 국제통상비즈니스학과(담당교수 박상도) 외국인대학원생·교직원 등 50여 명이 함께해 큰 힘을 보탰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박상도 교수는 “오늘을 계기로 한국에서 공부하는 외국인학생들이 대한민국의 농업농촌이 주는 가치를 항상 마음에 담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김현수 지부장은 “올해는 특히 극심한 냉해피해 영향으로 인해 일손이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었는데, 오늘 일손돕기에 함께해주셔서 감사하다”며 “농가와 농민들께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농협 이천시지부는 일손돕기를 비롯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문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