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금님표이천 브랜드 사용 30년 기념식 및 제1회 쌀밥데이 선포식 성료
임금님표이천 브랜드 사용 30년 기념식 및 제1회 쌀밥데이 선포식 성료
  • 김현 기자
  • 승인 2023.05.26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의 새로운 도약과 쌀 소비 촉진 홍보
온 가족 함께하는 이천쌀 패밀리데이 축제의 장 ‘풍성’

 

이천시는 지난 20일 이천농업테마공원 내 잔디마당에서 열린 임금님표이천 브랜드 사용 30년 기념식 및 제1회 쌀밥데이 선포식을 통해 브랜드의 새로운 도약과 범국민 쌀 소비 촉진을 다짐했다고 밝혔다.

브랜드 태동에서 현재까지 지난 30년 과정을 되짚어 보고 국민 주식인 쌀의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의 우수성과 전통성을 홍보하고자 개최한 이날 행사는 이천시와 NH농협은행 이천시지부, 이천시 관내 농·축협에서 주최하고 이천시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와 (사)임금님표이천브랜드관리본부에서 주관하며 동경기인삼농협과 도드람양돈농협, CGV 이천점이 후원했다. 

<br>

행사에는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해 김일중 경기도의회 의원, 김현수 농협중앙회 이천시지부장, 황순철 이천시 전체 농협 대표조합장(모가농협 조합장)과 김종국 이천시 대의원 조합장(마장농협 조합장) 및 지역농협 조합장, 홍광표 (사)임금님표이천브랜드관리 본부장, 이희범 쌀전업농이천시연합회장, 오광석 농촌지도자이천시연합회장 등 40여 명의 내빈과 4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먼저 1부는 임금님표이천 브랜드 30주년 기념식에서 임금님표이천 브랜드가 성장해 오는 동안 브랜드 위상 강화를 위해 공헌한 농협 전직 조합장들에 대한 공로패 수여식과 미스터트롯 출신 가수인 추혁진씨가 무대에 올라 축하공연을 펼쳤다. 

이어 2부 행사는 전국 최초로 열린 ‘쌀밥데이’ 선포식과 힙합댄스 군무와 함께 이천 쌀밥송을 공개해 시민들에게 박수갈채를 받았다. 

마지막으로 3부 쌀밥 패밀리 행사에서는 밥 잘 먹는 어린이 선발대회, 보물찾기, 쌀포대 천하장사, 2인 3각 경기, 훌라후프 대결, 신발 양궁 등 다양한 레크레이션이 진행돼 아이들과 나들이 온 가족들이 적극 참여해 신나는 시간을 보냈다. 

이 자리에서 김경희 이천시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난 30년 동안 임금님표이천 브랜드는 대한민국 국민의 자랑으로 성장했는데 이는 이천 농축산물을 애용해주신 국민들과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헌신하신 농업인 및 관계자분들 덕분”이라며 “농업인에게 희망을 주고 쌀 산업의 경쟁력을 올리기 위해 전국 최초로 쌀밥데이 선포식을 진행한다. 내년에는 전국 지자체가 함께할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김현수 농협 이천시지부장은 축사에서 “이천시의 적극적인 지원과 농업인의 열정 및 땀으로 만들어 낸 우수 농산물, 철저한 품질 관리와 판매에 매진한 농협의 노력으로 임금님표이천 브랜드가 전국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면서 “임금님표이천 브랜드를 지키고 더욱 발전시켜 100주년에는 세계에서 우수 브랜드로 성장하길 기원한다. 이천시 관내 농협은 이천시와 적극 협력하고 농업인과 함께하며 소비자에게 더욱 사랑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