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고, ‘전국 고교 자율주행 경진대회’ 대상!
이천고, ‘전국 고교 자율주행 경진대회’ 대상!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3.03.23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내 창의공학아카데미 프로그램 기반 우수한 결실 거둬

이천고등학교(교장 김관회)가 ‘2023 전국 고교 자율주행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대구광역시,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대구경북 지역혁신플랫폼 미래차전환부품사업단과 미래자동차교육협의회가 공동 주관한 가운데 전국 고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고려대를 포함해 전국 10개 대학 간 공유·협업을 통한 미래자동차 인력양성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예선은 온라인 자율자동차 경진대회 운영 프로그램으로 실시했다. 예선 결과 이천고를 포함해 전국 12개 고교가 최종 선발됐다. 이후 영남대학교에서 실시한 최종 본선에서 이천고는 대상을 수상하며 ‘자율주행자동차’ 분야 1위라는 영예를 안았다. 

이천고가 우수한 성과를 낸 기반에는 교내 창의공학아카데미 프로그램 운영이 있었다. 이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IoT, 인공지능, 자율자동차 분야 등에 목표를 두고 진로와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창의 융합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다.

김석범 지도교사는 “자율주행의 최적의 속도와 경로점을 이용한 구현 방법이 어려웠지만, 학생들이 데이터 분석을 통한 끊임없는 반복 훈련을 통해 제시된 자율주행 지도를 최소 시간에 완벽하게 주행을 돌파했다. 창의적 협업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도전 과정에서 창의력을 발휘해 더 높은 성취감을 얻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이천고는 3월 5일 구글국제인증인공지능 시험에서 6명이 합격하는 쾌거를 얻기도 했다. 자격증 취득으로 학생들이 인공지능 분야에 높은 관심을 가지고 진로와 진학을 준비하면서 자격증 시험에 도전해 높은 전문성을 입증했다. 

이천고의 인공지능 구글 국제개발자 자격증 과정은 올해도 교내 창의공학아카데미 프로그램과 방과후 프로그램을 통해 적극 진행할 예정이다.

김문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