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봉서원, ‘2023 겨울 인성예절캠프’ 실시
설봉서원, ‘2023 겨울 인성예절캠프’ 실시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3.01.20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 젓가락 사용법·전통절 등 예절 배우다

설봉서원(원장 유승우)은 ‘2023 겨울 인성예절캠프’를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의 인성과 예절에 중점을 두고, 총 5회에 걸쳐 교육이 이뤄졌다. 캠프는 2020년 1월에 학생체험교육을 실시한 이래로 3년간 팬데믹으로 중단해 오다가 인성예절캠프라는 이름으로 실시했다.

9일 개강날에는 이순휘 예절강사의 유건과 도포 입어보기, 전통모자에 대해 알아보기, 차 마시는 법과 바른 젓가락 사용법 등을 배웠다. 10일에는 김경애 공예강사의 스트랩마스크 줄 만들기 전통매듭 강의가 있었다. 11일과 12일에는 이상심 마음쉼터 심리상담센터 소장이 가족의 형성과정과 가계도 만들기, 의사소통의 오르골 만들기에 대해 강의했다. 13일에는 이순휘 예절강사의 전통절 배우기와 효에 대해 실천하는 시간으로 캠프를 마무리했다.
 

유승우 원장은 “명심보감 효행편에 시경(詩經)에 이르기를 ‘아버지께서 나를 낳으시고 어머니께서 나를 기르셨나니, 아아 애닯구나 부모님이시여, 나를 낳아 기르시느라 애쓰시고 수고하셨도다. 그 은혜를 보답하고자 하나 하늘처럼 크고 끝이 없도다’라고 했다. 이렇듯 효는 인성의 출발이고 기본인 만큼 효를 다하는 자신이 되기를 바라며, 친구지간에는 서로 도와서 함께 살아가는 사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문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