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로타리3600지구 이천지역-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글로벌보조금사업 협력기관 업무협약’ 체결
국제로타리3600지구 이천지역-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글로벌보조금사업 협력기관 업무협약’ 체결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3.01.09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로타리3600지구 이천지역 소속 [이천(회장 이명재)·서이천(회장 장남찬)·장호원(회장 임진모)·이천설봉(회장 이세자)·이천효양(회장 구교천)·이천중앙(회장 김창모)·이천제일(회장 김일중)·동이천(회장 박석동)·이천남천(회장 최민채)·MZ-e(회장 임송희)] 10개 로타리클럽은 2022년 12월 26일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병원장 이문형)과 소외계층의 건강증진을 위한 ‘글로벌보조금사업 협력기관 업무협약’을 2022년 12월 26일 오전 11시 이천병원 1층대강당에서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천지역 로타리클럽 채웅기 지역대표와 이문형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장을 비롯해 10개 로타리클럽 회장 및 임원들, 이천병원 관계자 등이 함께하며 자리를 빛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로타리클럽과 이천병원은 1:1 매칭펀드로 ‘글로벌보조금사업’ 재원을 확보하고, 기금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이 치과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치과 치료비·진료비 지원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채웅기 지역대표는 “국제로타리3600지구 이천지역 로타리클럽과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이 함께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한 것이 벌써 5회차에 접어들었다. 로타리클럽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선 언제든 함께하겠다”면서 “날씨는 무척 추운 때지만, 로타리안의 열정은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따뜻한 행복에너지를 전달하는 국제로타리3600지구 이천지역 2022-2023 협의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문형 병원장은 “이천병원은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지역거점 공공병원의 역할을 감당할 것”이라며 “로타리클럽과 연계한 공공의료사업은 앞으로도 안정적이고 효과적으로 운영하고, 모든 과정에 로타리클럽과 이천병원이 협력해 이뤄가겠다”고 전했다.

김문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