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5회 이천구만리봉사회 경로체육대회 성료
제35회 이천구만리봉사회 경로체육대회 성료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2.10.07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들 한자리에 모여 즐거운 가을운동회…경로효친사상 고취

지난 5일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이천구만리봉사회(회장 김학수)에서 주최한 ‘제35회 이천구만리봉사회 경로체육대회’가 14개 읍·면·동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제35회 이천구만리봉사회 경로체육대회는 이천시와 대한노인회 이천시지회, 새마을운동이천시지회,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이천시지구협의회(설봉·효양·한내·도화·하나로·이천재난대응·청미·토야·백송·양화·온누리·신둔봉사회)가 후원했다. 

이천시 어르신들의 체력 향상과 경로효친사상을 고취시키고자 열린 경로체육대회에는 원종성 대한노인회 이천시지회장, 김경희 이천시장, 송석준 국회의원, 김하식 이천시의회 의장, 엄태준 전 이천시장, 허원 도의원, 김재헌·박명서·박노희·송옥란·서학원·김재국·박준하·임진모 의원, 이천 지역농협 조합장, 대한적십자사 동부봉사관 최금진 관장, 어르신 등 2,800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기념식은 내빈소개, 국민의례, 감사패 전달, 대회사, 격려사, 축사, 우승기 반납, 봉사원 인사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최광수 이천구만리봉사회 준비위원장이 국제적십자운동 기본원칙을, 김익화 대한노인회 이천시부회장이 노인강령을, 박정환 대한적십자사 이천지구협의회 회장이 경로헌장을 낭독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이천시 관내 어르신들은 마을별 14개 팀으로 구성하고 디스코달리기, 박 터뜨리기, 신발멀리차기, 협동 공튀기기 등의 경기가 진행돼 어르신 간 친목을 다지는 화합의 장을 연출했다. 


김학수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이번 행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해주신 이천시와 관내 단체장, 후원해주신 모든 분에게 구만리봉사회를 대표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경로체육대회에서 어르신들이 우정과 친목을 다지시고 승패를 떠나 동심으로 돌아가 유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축사에서 “이번 체육대회는 이천시 발전에 기여하신 어르신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경로효친의 의미를 되새기는 의미있는 행사”라며 “어르신들께서 편안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건강이나 돌봄, 일자리, 여가 등 복지 향상을 위해 더욱 세심히 살피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원종성 대한노인회 이천시지회장, 송석준 국회의원, 김하식 의장은 “이 자리에 계신 어르신 한 분 한 분은 우리나라의 눈부신 발전과 아들, 딸, 손주 세대의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여건을 마련해주신 분들”이라며 “오늘 하루 어떻게 하면 더 재밌고 더 웃을 수 있을지 생각하시고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이천구만리봉사회는 1984년부터 경로체육대회를 시작해 경로효친사상을 실천하는 한편, 어려운 이웃이나 소외계층에 희망을 주는 물품 지원, 재능기부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