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교육지원청, ‘2022 이천 직업교육협의회’ 개최
이천교육지원청, ‘2022 이천 직업교육협의회’ 개최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2.09.08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직업교육 활성화 방안 논의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조기주)은 5일 직업계고 취업 활성화 및 직업교육의 유관기관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2022 이천 직업교육협의회’를 개최했다.

이천 직업교육협의회는 직업계고, 유관기관, 교육지원청 간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 지원 및 직업교육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결성된 협의회다. 

이번 협의회에는 이천교육지원청 양승철 교육과장, 경기도의회 김일중·허원 의원, 이천시청 정인우 일자리정책과장, 이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 김군자 센터장, 이천상공회의소 안원영 부장, (사)중소기업융합경기연합회 김숙자 상임부회장, 이상민 마장고 교장, 박귀완 부원고 교장, 장만식 이천세무고 교장, 심정화 이천제일고 교장, 류화영 한국도예고 학부모 대표, 이천교육지원청 김봉근 장학사 등 총 25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협의회에서는 ▲직업교육의 현안 소개 ▲직업계고 취업 활성화 방안 ▲기관별 취업 지원 방안 ▲직업계고 지원 방안 ▲관내 직업교육 협력체계 구축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천 직업교육협의회는 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의회·이천시의회·지역교육청·유관기관·학교 간 협력 체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지자체와 교육기관의 협력 모델을 개발하는 등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강조하며 직업계고의 취업처 발굴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고졸 취업과 직업계고의 인식개선을 위한 노력이 필요함을 함께 공감했다.

조기주 교육장은 “이번 이천 직업교육협의회가 현재의 직업계고 인식개선 및 취업률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기대하고, 교육지원청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직업교육의 활성화를 꾀하고, 학생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일자리 정책 마련을 위해 이천교육지원청·유관기관·학교·기업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숙자 발행인 / 김문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