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송영환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 공동위원장
인터뷰│송영환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 공동위원장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2.09.02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에 초대합니다!”

나의 살던 고향은 복사꽃 피는 장호원! 9월 16일부터 18일까지 개최
장호원농협·경기동부원예농협 공동주관…상생과 지역사회 발전의 장

 

송영환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 공동위원장
송영환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 공동위원장

고운 빛깔과 달콤한 향, 특유의 달콤함을 자랑하는 햇사레 장호원복숭아. 햇사레 장호원복숭아를 더욱 즐길 수 있는 ‘제26회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가 오는 9월 16일부터 18일까지 장호원 농산물 유통센터에서 열린다.

장호원농협(조합장 송영환)과 경기동부원예농협(조합장 유재웅)이 공동주관하여 열리는 이번 축제는 4년 만에 돌아온 만큼 더욱 기대가 크다. 축제를 앞두고 송영환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 공동위원장을 8월 30일 장호원농협에서 만나 대화를 나눴다. <편집자 주>

 

■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에 대한 초대 인사 부탁드립니다.

‘제26회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는 전국 최고 중에서도 최고인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로 9월 16부터 18일까지 3일간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장에서 개최합니다.

아프리카돼지열병과 코로나19 등으로 4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천시민과 축제를 찾는 관광객들이 함께 어울려 체험하며, 신나는 공연과 가요제 등 즐길 수 있는 많은 행사도 열립니다. 

특히 9월 17일과 18일에는 시민이 찾아가기 편리한 설봉공원에 햇사레복숭아 직거래 장터를 열어 각종 이벤트 행사와 함께 즐거움을 나누는 도시와 농촌교류의 장을 준비했습니다. 복숭아를 찾는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져 농민의 얼굴에 웃음꽃이 활짝 필수 있길 소망하며, 복숭아축제가 큰 성황리에 마칠 수 있게 많은 관심과 방문 부탁드립니다.

■ 공동 주최 방식에 대해?

장호원 관내 과수농가 대부분은 장호원농협과 경기동부원예농협의 중복조합원으로 2개 농협에서 복숭아 농가생산량을 대부분 처리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경기동부원예농협이 축제를 주관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애써 주신 것에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이번 연도부터는 2개 농협이 공동으로 주관하여 상생과 지역사회 발전을 기하고자 하며, 매년 역할을 바꾸어서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협력하여 장호원읍 과수농가에 도움이 되는 농협이 되도록 더욱더 노력하겠습니다.

■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의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에  대해 자세한 홍보를 부탁드립니다.

이번 축제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행사를 기획했습니다. 볼거리는 시화전, 복숭아품평회, 제1회 청소년 커버댄스 경연대회, 복숭아가요제, 태권도 시범공연, 풍물공연 등 준비되어 있습니다. 즐길거리는 팔씨름대회, 떡메치기, 페이스페인팅, 민화그리기 체험 등을 마련해 흥겨운 축제를 만들어갈 계획입니다. 먹거리는 복숭아를 이용한 가공식품 시식하는 자리와 새마을남·여협의회에서 운영하는 새마을식당 등 다채롭게 구성했습니다. 

즐거운 프로그램을 정성껏 준비했으니 함께 체험하며 축제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 햇사레 장호원복숭아는 부드럽고 과즙이 풍부해 인기가 높습니다. 이밖에도 많은 장점이 있는데요,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모든 과일이 다 보약이지만 여름 과일의 여왕인 복숭아는 그야말로 영양 가득한 ‘건강 보따리’입니다. 복숭아는 비타민A와 비타민C가 무척 많이 들어 있고 포도당, 과당, 수분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식유섬유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변비치료, 간기능을 활발하게 하여 항암효과가 있으며, 또한 수분이 많아 피부미용과 눈건강에 효과가 있고 담배의 니코틴을 제거하는 효능 및 위장 개선 효과도 있습니다.

복숭아하면 햇사레 장호원복숭아가 생각나듯, 맛과 당도와 품질이 전국최고를 자랑합니다. 햇사레 장호원복숭아는 시기별 다양한 종류의 복숭아가 나오고 있습니다. 7월 중순에는 육질이 탱탱한 그레이트가 나오고, 이어서 조생미백이 나오며 8월 중순에는 약간 고운 붉은색 천중도, 9월 초·중순부터는 장호원 대표 복숭아로 불리는 장호원 황도가 수확됩니다. 

축제기간 제철에 맛볼 수 있는 장호원황도복숭아는 진한 풍미와 더불어 당도가 매우 뛰어나 모든 사람이 사랑하는 복숭아입니다.
 
■ 이천시민들에게 한 말씀.
‘풍부한 햇살을 받고 탐스럽게 영근’이라는 의미를 지닌 햇사레 장호원복숭아는 임금님표 이천쌀과 더불어 자랑스러운 이천시 대표 브랜드입니다. 햇사레 장호원복숭아는 천혜의 자연조건과 농가의 땀방울이 합쳐져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합니다. 

이번 제26회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는 이천시민 전체의 축제로 발전했으면 하는 소망입니다. 농가 소득증대와 더불어 장호원에 국한된 지역축제가 아닌 이천시민 모두가 하나 되는 자리로서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가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랍니다.

 

■ 송영환 공동위원장 프로필

·현) 장호원농협 조합장, 농민신문사 대의원
·전) 농협중앙회 대의원, 율면농협 전무, 장호원 라이온스클럽 회장, 장호원중·고등학교 총동문회장
·수상내역) 농작물 재해보험 발전유공 경기도지사상, 함께하는 경기농협 조합장상, 판매사업 파워리더상, 사회공헌 연도대상 등 다수 수상

김숙자 발행인 / 김문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