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남부시장실 장호원읍에 개소
이천 남부시장실 장호원읍에 개소
  • 김현 기자
  • 승인 2022.07.28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 현장 청취 및 해결…남부권 주민 위한 질 높은 행정서비스 기대

이천시는 지난 22일 장호원읍행정복지센터에서 김경희 이천시장, 허원 경기도의회 의원, 이천시의회 김하식 의장, 김재헌 부의장, 임진모·박준하·박명서·송옥란·김재국 의원, 원종성 대한노인회 이천시지회장, 장호원·율면·설성·모가 기관사회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천 남부시장실’ 개소식을 가졌다. 

이철연 이천시청 회계과 공공시설관리팀 팀장의 사회로 열린 이날 개소식은 국민의례, 내빈소개, 기념사 및 축사, 현판식 순으로 진행,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증가로 간소하게 열렸다. 

이천 남부시장실은 장호원읍, 율면, 설성면, 모가면 등 남부권 지역주민의 민원사항을 현장에서 청취하고 해결함으로써 소외된 남부권 지역을 활성화해 남부권 지역주민에게 질 높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8월 2일부터 이천 남부시장실에서 근무를 시작하고, 매주 화요일에 직접 주민을 만나 대화하는 방식을 진행될 예정이다.

개소식에 참석한 김경희 이천시장은 “선거 준비 과정에서 남부권 주민의 목소리를 경청한 결과 남부권 지역은 타지역보다 많이 소외됐고 주민의 민원사항도 즉시 반영되지 않고 있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다”면서 “장호원읍, 율면, 설성면, 모가면에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직접 듣기 위해 장호원에 시장실을 마련하게 됐고, 여러분들이 저와 함께 호흡하면서 남부권 발전을 도모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이천시민의 행복을 위해 마음을 열고 시장실을 열어놓고 여러분과 소통하기를 기다린다”고 덧붙였다.

송석준 국회의원은 이철연 이천시 공공시설관리팀장이 대독한 축사에서 “이천 남부권역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김경희 시장님과 힘을 모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하식 의장은 “이천 남부시장실 개소를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앞으로 이천 남부권 시민들과 더욱 가깝게 소통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천 남부시장실 접견 신청은 사전예약제로 운영한다. 운영 시간 등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청 소통홍보담당관실(031-645-3002~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