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이천시협의회, 이천세무고 평화공감 현장견학
민주평통 이천시협의회, 이천세무고 평화공감 현장견학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2.07.21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철원군 평화전망대·월정리역·노동당사 방문…평화 공감대 확산 교육 진행 예정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이천시협의회(회장 이종창)는 지난 15일 이천시 설성면에 위치한 이천세무고등학교(교장 장만식) 학생과 교사, 자문위원 등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평화공감 현장견학’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평화공감 현장견학’은 분단의 현장인 DMZ를 학생들이 직접 방문해 분단의 현실을 체험하고 평화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 기획됐다. 이들은 강원도 철원군 평화전망대, 월정리역, 노동당사를 견학했다. 

특히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장기간 중단됐던 청소년 대상 현장견학이 재개된 것으로 더욱 의미가 크다. 

견학에 참가한 이천세무고 2학년 최정원 학생은 “망원경으로 휴전선 너머를 바라보는 것이 신기하기도 했지만 한편으로 불편하고 속상했다”면서 “앞으로 평화통일에 대해서 부정적인 생각보다는 통일에 대한 장점을 더 생각해보고 우리가 평화통일을 위해 무엇을 노력해야 하는지 알아봐야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종창 회장은 “이천세무고를 시작으로 이천의 청소년들과 평화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이었고, 앞으로 관내 청소년들과 평화를 주제로 더욱 많은 소통을 진행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민주평통 이천시협의회는 향후 이천 지역의 청소년, 시민들을 대상으로 평화 공감대 확산을 위한 교육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