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을 새롭게, 시민을 힘나게” 민선8기 김경희호 출범
“이천을 새롭게, 시민을 힘나게” 민선8기 김경희호 출범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2.07.07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8기 김경희 이천시장 취임식’ 1일 이천아트홀에서 개최
김경희 이천시장 “상생·화합·통합의 이천 실현하겠다”

이천시는 ‘민선8기 김경희 이천시장 취임식’을 7월 1일 이천아트홀에서 개최, 김경희 이천시장이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취임식에는 유승우 민선1·2·3기 이천시장, 조병돈 민선 4·5·6기 이천시장, 엄태준 민선7기 이천시장을 비롯해 송석준 국회의원(경기 이천시), 전·현직 경기도의원과 이천시의원, 이천시 기관사회단체장, 이천시민 등 약 700여 명이 참석해 김경희 시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김경희 시장의 취임선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행사가 진행됐다. 김 시장은 취임사에 앞서 시민을 향해 큰 절을 하며 감사를 표했다. 
김경희 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시민의 행복을 최우선의 가치로 여겨 늘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고, 지역의 그늘진 곳이 없도록 세심하게 살피겠다”며 “여걸이라는 별명에 맞는 뚝심과 당당함으로 이천의 이익을 쟁취하고 시민의 권익을 지켜내겠다”고 뜻을 밝혔다.
또한 “반드시 새롭고 품격 있는 이천을 만들어 여러분의 기대와 성원에 보답하겠다”며 “서로 상생하고 화합하는 통합의 이천시, 선도하는 이천시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아름다운 화음으로 식전공연을 선보인 이천시어린이합창단 소속 어린이들이 김경희 시장과 부군 정중석 씨, 김일중·허원 경기도의원, 서학원·박명서·김재국·박노희·김재헌·박준하·임진모·김하식·송옥란 이천시의회 의원에게 꽃다발을 전달했다. 취임식에 앞서 3선에 성공한 김하식 의원이 이천시의회 의장으로 당선됐다. 

유승우·조병돈·엄태준 전 이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겸손하고 너른 마음으로 시정에 임해 시민들에게 존경과 사랑을 한 몸에 받는 이천시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응원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북공연, 이천시어린이합창단, 가야금(권자영), 플롯(엄복자), 바이올린(장기영), 성악(이응광, 바리톤) 등 다양한 축하공연이 있었다. 특히 독일·프랑스·스위스·스페인 등 세계적인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이응광 성악가(바리톤)는 ‘삶이 그대롤 속일지라도’, ‘오 솔레미오’ 등을 선보이며, 특유의 서정적인 감성으로 관중들을 사로잡았다.

‘새로운 이천 함께 여는 미래’라는 비전 아래 ‘이천을 새롭게 시민을 힘나게’ 시정을 펼쳐나갈 김경희 이천시장의 행보가 기대된다.

김현 기자 / 김문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