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교육지원청, 백록분교에서 제2학교 시범운영
이천교육지원청, 백록분교에서 제2학교 시범운영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2.06.28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월중 학생들 주도로 배움공간 확장 ‘경기도 최초’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조기주)은 이달 12일부터 17일까지, 5박 6일간 백록학교에서 경기도 최초로 제2학교를 시범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제2학교는 학생이 현재 다니는 학교(제1학교)를 일정 기간 벗어나 온라인으로 정규수업에 참여하고 자아 탐색, 진로 설계, 정책 제안, 공동체성 함양 등 프로젝트를 학생 스스로 만들어 운영하는 학교를 뜻한다. 백록학교는 이천시 부발읍 소재 폐교인 부발초등학교 백록분교에 설립된 제2학교이다.

이번 시범운영에는 대월중학교 1학년 학생 19명이 참여했다. 대월중 학생들은 6일 동안 행복을 주제로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우문현답 프로젝트 ▲지식과 지혜를 찾아가는 알음알음 프로젝트 ▲실천 위주의 딴짓 프로젝트 등 학생주도 프로젝트 학습과 뮤지컬, 영상, 드론, 음식만들기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제2학교에 참여한 학생들은 “우리가 좋아하는 주제로 계획하고 활동하고 나누는 시간이 행복했다”, “친구들과 5박 6일간 지내며 서로가 이해하는 시간이 됐다”라면서 새로운 교육방법과 운영에 만족함을 드러냈다.

이천교육지원청은 이번 시범운영을 통해 학생 활동과 안전 등을 면밀하게 살펴 2학기부터 ‘제2학교’를 본격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조기주 교육장은 “제2학교 시범운영을 위해 학생들의 동기와 자발성을 끌어내고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준비에 만전을 기울였으며, 5박 6일간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며 “이번 시범운영 기간에 학생 시선으로 부족한 점을 찾아내 제2학교 활동에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문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