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신협, ‘행복한집’ 사회공헌 프로젝트 성료
이천신협, ‘행복한집’ 사회공헌 프로젝트 성료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2.06.03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지로, 이천신협과 함께!”

이천신협(이사장 전찬구)은 이천시 창전동에 거주하는 이웃을 대상으로 5월 25일 집 고치기 봉사활동인 ‘행복한집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이천신협은 신협사회공헌재단에서 추진하는 ‘우리동네 어부바 사업’에 공모하여 예산을 지원받은 바 있다. 우리동네 어부바 사업은 지역민 복리증진 및 지역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추진하는 사업을 뜻한다. 이에 이천신협은 지역특성을 고려하는 동시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이천시자원봉사센터와 협업해 사업 목적에 맞는 대상자를 발굴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이천신협 임직원들과 이천신협 산하 봉사단인 두손모아봉사단에서 10여 명이 참석, 구슬땀을 흘려가며 도배·장판 작업에 매진했다. 그 결과 도움을 받은 대상자는 큰 기쁨과 감사를 전했고, 봉사원들은 뿌듯하게 봉사활동을 마무리했다. 이후에도 이천신협은 사회공헌 환원비용 1% 예산을 가지고 긴급 수혜대상을 증포동행정정복지센터의 추천을 받아 지원했다.

한편, 신협은 1960년 우리나라 최초의 순수 민간협동조합으로 시작해 “사람이 먼저”라는 민본정신을 바탕으로 모두가 행복한 내일을 만들기 위하여 앞장서고 있다. 동시에 경제운동·교육운동·윤리운동 등을 비롯해 복지서비스 지원을 지속적이고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이천신협은 지역사회와 밀접한 관계를 맺기 위하여 이천시자원봉사센터를 비롯한 많은 관계자와 소통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행복한 내일을 선물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