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박준하 더불어민주당 이천시다선거구 후보(1-가)
인터뷰│박준하 더불어민주당 이천시다선거구 후보(1-가)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2.05.27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1 지방선거에 임하는 소망과 각오는?

저의 소망은 ‘내일이 더 좋은 이천’을 만드는 데 일조하겠다는 희망입니다. 새로운 도전을 마음에 품어 봅니다. 

이 시대에 우리에게 필요한 건 ‘함께 행복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이런 마음들이 선한 영향력으로 펼칠 수 있도록 ‘다양성에 바탕을 둔 예산과 정책이 뒷받침돼야 합니다. 개인의 힘으로 불가능한 일을 돕는 행정과 제도 그래서 필요한 것이 선한 꿈을 가진 새로운 마음입니다. 

그 마음 안에 공정함이 바탕이 되고, 그 기준을 만드는데 포용성 있는 열린 의사소통이 있어야 합니다. 그렇게 쌓인 신뢰는 공동체를 건강하고 행복하게 합니다. 아이를 낳아 기르고, 걱정 없이 육아를 하며,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보장하는 우리의 삶터는 우리 가족과 이웃을 웃게 합니다. 이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인간다운 삶을 보장하고, 안정된 일자리, 튼튼한 복지 정책과 사회 안전망 안에서 가족이 탄생하고 대를 이어 살 수 있는 도시가 돼야 합니다. 

지역 공동체, 운명 공동체 안에서 행복을 나누겠습니다. 저는 공무원으로, 교수로, 청년활동가로 공동체와 마을만들기 활동을 하며, 새로운 도전을 준비했습니다. 행정과 주민들 사이에서 조율하고, 학생들과 함께 공부하며, 뜻이 맞는 사람들과 함께 행복공동체 활동을 해왔습니다.

앞으로 더 큰 공동체 안에서 더 많은 행복을 나눌 수 있는 새로운 정치를 하겠습니다. 그동안의 행정과 다양한 소통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천시민을 향한 존중과 배려의 정치를 하겠습니다. ‘내일이 더 좋은 이천, 행복공동체 도시, 이천’을 함께 만들어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주요 공약을 소개하신다면?

저, 박준하의 주요 공약 및 관심분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농촌다움 및 농촌경관 보전을 위한 생태복원·경관 사업 확대 ▲주민참여 예산확대로 마을단위 공동체 복원: 서로돌봄, 공동체 사업 예산 확대 및 활동가 양성▲자조모임, (사회적)협동조합 활성화 지원: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양성 ▲지역예술가 활동 지원, 이천아트홀 상주 단체 육성과정 및 사업 확대 ▲농촌기본소득, 농촌 마을정비형 공공주택 보급 확대 ▲이천시 남부권 농촌협약, 장호원 도시재생에 시민 공동체, 자조모임, 사회적기업의 참여로 지역경제 활성화 특례 추진 ▲간선버스(이천시내-남부권) 축소, 전기차 택시(1000원/경기도정책) 확대, 선적인 교통 지양하고, 점과 점을 연결하는 교통 수요 충족 ▲지역화폐 확대를 통한 현실적인 소상공인 지원대책 ▲지역 청년 도전 기회 지원 ▲농식품 지산지소 지원 정책 확대

■ 박준하 더불어민주당 이천시의원 후보 프로필
전) 이천시 행복공동체지원센터장
전) 강동대학교 건축과 겸임교수
전) 행정안전부 청년공동체활성화사업 심의위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