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이천시장 후보자 초청 대담회’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이천시장 후보자 초청 대담회’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2.05.27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봉포럼·이천여주경실련·이천YMCA·이천지역신문협회 공동주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공방전이 치열해지고 있다. 특히 민선8기 이천시장 자리를 두고 엄태준 민선7기 이천시장과 김경희 전 이천시부시장의 ‘리턴매치’에 대한 관심이 크다.

설봉포럼(회장 김상록), 이천·여주경실련(공동대표 신해진·김대록), 이천YMCA(이사장 김종덕), 이천지역신문협회(회장 김숙자)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이천시장 후보자 초청 대담회’를 지난 20일 이천YMCA 강당에서 개최했다. 이천시장 후보자의 정책과 공약을 자세히 다뤄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려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더불어민주당 엄태준 이천시장 후보와 국민의힘 김경희 이천시장 후보는 각각 약 70분 동안 이천시민들과 소통에 나섰다. 

대담회는 이양수 이천YMCA 사무총장이 취지를 밝히며 시작했다. 이후 ▲출마인사와 3대 주요정책 발표 ▲제1주요공약 발표 ▲제2주요공약 발표 ▲제3주요공약 발표 ▲제4주요공약 발표 ▲제5주요공약 발표 ▲후보자의 마무리 인사 순으로 구성됐다. 이천·여주경실련 주상운, 이천YMCA 정진남, 설봉포럼 이강벽 등 패널 질의와 이에 대한 후보자의 답변이 이어졌다.

엄태준 이천시장 후보는 “지난 4년간 민선7기 이천시장으로 14개 읍·면·동과 각 마을의 모든 곳을 달리고, 매일 시정일기를 작성해 시민 여러분께 시정보고를 드려왔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그럼에도 저, 엄태준의 이름으로 시작한 사업들 중 아직 마무리되지 못한 사업들이 많다”면서 “엄태준이 시작한 사업, 엄태준이 마무리할 수 있도록 이천시민 여러분들이 허락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경희 이천시장 후보는 “5월 10일 새로운 윤석열 정부가 들어서면서 국민의힘은 여당이 됐고, 대한민국을 공정과 상식의 나라로 복원했다”면서 “저 김경희는 윤석열 정부와 그 맥을 함께하고 있고, 이천을 송석준 국회의원과 함께 획기적으로 발전시킬 기회로 삼겠다” 다짐했다. 이어 “힘있는 여당 후보로서 이천시가 확실하게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겠다”덧붙였다.

김상록 설봉포럼 회장은 “설봉포럼, 이천여주경실련, 이천YMCA, 이천지역신문협회는 유권자들에게 각 시장 후보자의 공약과 정책을 비교·평가하는 기회를 드리고자 대담회를 주최했다”며 “이번 자리가 민선8기 이천시장 선택에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대담회는 유튜브를 통해 공개됐다. 채널명 ‘우리 이천’을 검색하면 각 후보의 대담회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김숙자 발행인 / 김현 기자 / 김문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