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사회적기업협의회-SK하이닉스 안전혁신그룹, 사고 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 위한 재능기부 업무협약 체결
이천시사회적기업협의회-SK하이닉스 안전혁신그룹, 사고 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 위한 재능기부 업무협약 체결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2.05.27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사회적기업협의회(회장 송수진)는 지난 19일 이천시행복공동체센터에서 ㈜SK하이닉스 안전혁신그룹과 가치나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SK하이닉스 안전혁신그룹 구성원들의 프로보노 활동(재능기부)으로 이천 지역 사회적기업의 사고 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올해 ㈜다래월드와 ㈜일렉콤을 시작으로 이천시 사회적기업들이 안심하고 제품생산과 작업자를 보호하기 위해 기본적인 공장 안전진단은 물론 일정기간 동안 정기적인 안전관리교육, 안전관리 기술지원으로 기업과 작업자 스스로 안전관리를 책임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진행됐다. 

㈜SK하이닉스 안전혁신그룹 이천 안전팀은 2011년부터 매년 이천소방서와 지역사회 소방안전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SK프로보노’ 활동으로 이천소방서와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어린이 안전체험교육 및 마을 경로당 등 안전취약시설을 찾아 소화기 등 안전 물품을 기증하고 있다.

한편, 이천시사회적기업협의회(회장 송수진)는 취약 계층에게 일자리를 나누는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에듀가든, 사회복지법인 양혜원, ㈜일렉콤, ㈜다래월드, ㈜행복투게더, ㈜사나래, 가촌사회적협동조합 7개 사가 모여 2018년 8월 협의회를 구성한 이래 매년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사회적경제 홍보활동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