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다문화가정협회 디딤돌 장학금 전달식 개최
(사)다문화가정협회 디딤돌 장학금 전달식 개최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2.03.11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다문화가정협회(대표이사 김상실)는 2022년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의 성장기 도전을 위한 ‘디딤돌 장학프로젝트’의 일환인 ‘디딤돌 장학금 및 장학증서 수여식’을 지난 2월 26일 이천 부발읍에 위치한 카페 소담길 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번 디딤돌 장학금 수여식은 이천의 시민독지가인 정보경 대표의 지정기부·기탁으로 이뤄졌다. 장학금은 다문화가정 청소년 중 꿈과 미래의 도전의식이 확고한 중학생과 고등학생 8명을 선발해 총 4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엄태준 이천시장, 송석준 국회의원(경기 이천시), 정보경 대표, 원용자 (사)다문화가정협회 이사를 비롯해 장학생, 학부모 등 최소인원만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시민독지가이신 정보경 대표님의 지정기탁은 다문화가정의 청소년들에게 큰 디딤돌이 됐다”며 감사를 전했다. 이어 “우리 어른들이 원하는 디딤돌이 아닌 청소년들이 원하는 디딤돌을 모두가 함께 놓아줄 수 있는 역할의 선두에서 다문화가정협회가 애쓰고 있다”며 “앞으로 우리 청소년들에게 큰 힘이 되어주는 협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석준 국회의원은 “어려운 시국에도 불구하고 큰 장학금을 기탁해 큰 디딤돌을 놓아주신 정보경 대표님께 감사드린다”며 “다문화가정협회에서 아이들을 위한 든든한 디딤돌을 놓아주시는 데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좋은 일들을 많이 생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보경 대표는 “우리 학생들이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도전정신이 있으면, 무엇이든 이룰 수 있다”며 “만약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일이 있다면 도전을 통해 꼭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다”고 응원했다.

이날 장학금을 전달받은 학생은 “디딤돌 장학프로젝트에 선발돼 많은 경험을 해보고, 많은 사람을 만나서 크고 작은 디딤돌을 만들어 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디딤돌 프로젝트는 첫 번째 놓기 프로그램 1회(장학증서, 장학금 수여식). 두 번째 디딤돌 건너기 프로그램 4회(전문가, 선배에게 듣는다, 직업진로 교육 등), 세 번째 디딤돌 건너 꿈에 도전하기 프로그램 1회(제주 한라산 등반하기)등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도전하는 프로그램이다.   

김문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