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엄태준 이천시장에게 지자체 협력사업 유공 기관장 감사패 전달
경기도교육청, 엄태준 이천시장에게 지자체 협력사업 유공 기관장 감사패 전달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2.02.28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정책사업 공로 인정, 올해 시비 157억 원 지원 예정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조기주)은 지난 23일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 엄태준 이천시장, 조기주 교육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엄태준 이천시장에게 기초지자체 협력사업 유공 기관장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기초지자체 협력사업이란 지역별·학교별 교육환경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지자체가 재원을 분담하고 협력하여 학생 중심의 교육환경 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이날 엄태준 이천시장은 이천 교육정책 추진과 관련해 경기도교육청과의 교육협력사업을 적극 지원해 현장중심 교육을 실현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이 자리에서 앞으로도 이천교육 발전을 위해 경기도교육청, 이천시, 이천교육지원청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지속적으로 협력사업을 확대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이천교육 발전을 위해 학교별 특색있는 교육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어려운 지역 현안을 함께 해결하며 학생·현장 중심의 교육 실현을 위해 협력해준 엄태준 이천시장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이천의 모든 학생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행복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사업을 더욱 확대 추진해 나가겠다”면서 “학생과 학부모, 시민 모두가 행복한 교육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도교육청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천시는 지난해 150억 원을 투입해 혁신교육지구 사업과 함께 공교육 내실화 프로그램 지원, 무상급식·교복지원, 방과후·돌봄지원, 영어마을 운영, 학교환경개선 및 체육관 건립 지원 등 교육사업을 추진했으며 올해는 통학차량 지원확대 및 정보화기자재 보급 사업 등 전년 대비 7억 원이 늘어난 157억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