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소방서, 지하층 화재진압훈련 실시
이천소방서, 지하층 화재진압훈련 실시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2.01.28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소방서(서장 장재구)는 지하층 화재진압훈련을 3차에 걸쳐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지하 건축물의 특수한 환경에 대비해 현장 대응력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훈련은 지하층 화재의 환경적 특수성을 재연하기 위해 야간 시간에 모든 불빛을 차단한 가운데 진행했다.

이에 현장에서는 열화상카메라, 라이트라인 등을 적극 활용해 실제 현장에서 발생 가능한 여러 상황에 대비해 훈련을 실시했다. 화점 탐색부터 진압·장기적 대응 상황에 대비한 체계적인 차량과 인력관리, 고립 대원 발생 상황을 가정한 RIT(동료 소방관 구출팀) 운영 등이 해당한다.

본 훈련 첫날 현장에서 훈련을 지휘했던 장재구 서장은 “지하층 화재는 특성상 배연이 힘든 만큼 인명피해가 가장 우려되는 부분으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이 요구된다”며 “앞으로도 여러 특성과 위험도를 고려한 여러 가지 화재진압 훈련을 통해 대원들의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고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훈련은 대형 지하 건축물인 호법면의 라벨라아울렛에서 진행 중이다. 전 직원들의 참여를 목적으로 3교대 근무 특성을 고려, 지난 13일과 20일 1·2차 훈련을 거쳐 27일 야간에 마지막 3차 훈련을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