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재구 제18대 이천소방서장 취임
장재구 제18대 이천소방서장 취임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2.01.13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안전 최우선! 대형 시설물 관리 등 대책 마련할 것”
장재구 제18대 이천소방서장

장재구 제18대 이천소방서장이 1월 1일 취임했다.

장재구 서장은 2001년 소방간부후보생으로 공직에 입문, 경기도소방학교 현장교육팀장과 예산운영팀장,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상황·자원관리·재난장비·감찰조사 팀장, 경기도 북부재난종합지휘센터장, 화성소방서장,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특수대응단장 등 주요 요직을 역임했다. 이에 다양한 행정경험에 바탕을 둔 합리적인 업무 기획 능력과 현장 지휘통솔 능력을 겸비한 지휘관으로 평가받고 있다.

취임과 동시에 장재구 서장은 각종 당면현안 업무를 보고 받고, 현충탑 참배와 이천 롯데 글로벌로지스 물류센터를 방문해 안전시설을 직접 확인·점검하는 등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

이천설봉신문은 지난 4일 이천소방서 서장실에서 장재구 서장을 만나 취임 각오 등을 물었다. 장재구 서장은 “대형 화재 위험성이 있는 시설물의 철저한 관리는 물론이고, 재난 취약계층에 대한 대책도 체계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의용소방대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언급하며 감사를 전했다. 의용소방대는 소방서의 소방 업무를 보조하기 위해 지역 주민 가운데 희망자로 구성된 소방대이다. 이천시 의용소방대연합회(연합회장 남왕우·천숙희)는 현장 전수조사 과정을 비롯해 이천시 안전을 지키기 위해 여러 소방 업무에 협조하고 있다.

또한 장 서장은 “직원들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소통하는 조직환경 조성과 더불어 이천시민이 각종 재난으로부터 안전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소방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시민 안전을 위한 소방지휘관으로서 무한한 책임감을 가지고 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김숙자 발행인 / 김문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