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예고, 학생들의 진로 역량을 더욱 다지다!
한국도예고, 학생들의 진로 역량을 더욱 다지다!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1.12.30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가정신 함양을 위한 창업·취업 페스티벌 개최

한국도예고등학교(교장 김철민)는 12월 22일부터 27일까지 창업가정신 함양을 위한 창업·취업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한국도예고는 교육부 지정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생태계 조성사업의 경기도 거점학교로,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학생들의 창업·취업 능력을 강화를 지원했다. 페스티벌 기간 동안 학생들은 창업특강, 창업 아이디어 발표회, 창업 포트폴리오 발표회 등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역량을 다졌다. 또한 한국 도예고는 졸업 후 창업 및 취업을 통해 도자 분야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선배들을 초청해 ‘토크쇼! 선배와의 대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진로를 탐색했다.
 

프로그램과 더불어 한국도예고 학생들은 1년 동안 활동한 교육 활동의 결과물을 교정 곳곳에 전시하며, 학생들은 물론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나눔의 시간을 만들었다.

페스티벌에 참여한 2학년 허정민 학생은 “진로의 모습을 미리 그려볼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며 “특히 선배님들이 작가이자 도예 직업인으로서 활동하고 있는 현장의 이야기를 듣고, 미래에 도예가가 되기 위한 동기부여가 되어 무척 뿌듯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페스티벌에 맞춰 23일에는 창업가정신 함양교육 생태계조성 사업에 대한 ‘거점기관 성과분석 간담회’가 함께 열리며 학생들의 꿈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했다.

김문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