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022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공모
경기도교육청, 2022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공모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1.12.24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마을교육공동체 누리집 통해 1월 20일까지 서류 접수

경기도교육청은  ‘2022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를 12월 20일부터 이듬해 1월 20일까지 공모한다.

경기꿈의학교는 학생과 청소년이 꿈을 향해 스스로 꿈의학교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으로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 ▲다함께 꿈의학교까지 세 유형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공모는 초·중·고 학생이나 같은 연령대 청소년이 꿈의학교를 직접 기획해 학생을 모집하고 운영하는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유형이다.

참여를 원하면 경기마을교육공동체 누리집(http://village.goe.go.kr)을 통해 신청 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 시 유의할 점은 학생이나 청소년 한 명당 꿈의학교 한 개만 신청할 수 있고, 꿈의학교 운영을 돕는 꿈지기 선생님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공모 결과는 교육지원청별로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이듬해 3월 누리집 공지사항에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꿈의학교는 이듬해 4월부터 12월까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운영한다.

김경관 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정책과장은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는 학생과 청소년이 정해진 틀을 벗어나 자신이 상상하는 꿈을 향해 도전하는 기회”라며 “자신이 그리는 꿈을 향해 나아가는 학생과 청소년이 많이 참여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와 다함께 꿈의학교 공모는 이듬해 1월 5일부터 18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