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포초 사물놀이부, 등굣길 연주회 실시
증포초 사물놀이부, 등굣길 연주회 실시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1.11.05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물놀이 특성화 교육 통해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증포초등학교(교장 강기호)에서 10월 29일 ‘등굣길 사물놀이 연주회’가 열렸다.

증포초 사물놀이부 학생들은 연주회를 위해 매주 목, 금요일 오후마다 전문강사와 담당교사의 지도를 받으며 연습에 열중했다. 연주회 곡으로는 충청, 경기 지역의 풍물 가락중 무대 연주용으로 엮어진 웃다리 사물놀이 가락을 선정했다. 연주회를 위해 공연자 사전 발열 체크, 공연자 간 1m 이상 거리 두기, 손 소독 및 악기와 채 소독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한 것은 물론이다.

증포초는 등굣길 연주회를 통해 특성화 교육으로 배운 사물놀이 연주 기능을 학습으로만 끝내는 것이 아니라 친구들과 함께 즐기며 성취동기 및 자존감을 향상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오는 12월에는 ‘이천 어울림 한마당 공연’에도 참가하여 연습한 기량을 마음껏 뽐낼 예정이다.

강기호 교장은 “본교는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풍부한 감성지능과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특히 사물놀이부 학생들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풍물 가락 완성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는 모습이 대견하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학생들의 꿈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증포초는 2021학년도 경기도교육청 지정 국악 교과특성화 학교로 선정돼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사물놀이부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