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이천여주지사, 수급대상자 발굴 계획
국민연금공단 이천여주지사, 수급대상자 발굴 계획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1.11.01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주불명등록자도 기초연금 혜택 누릴 수 있도록!
국민연금공단 30주년 기념 심벌마크. [제공=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공단 30주년 기념 심벌마크. [제공=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공단 이천여주지사(지사장 김용근)는 거주지가 불분명한 사람도 기초연금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거주불명등록 어르신 중 기초연금 수급대상자를 찾아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발굴 조사를 통해 기초연금이 꼭 필요한 어르신들의 복지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거주불명등록자 대부분은 가족과의 연락두절 등 소재 파악 및 접촉이 어려워 복지제도 안내에서 곤란을 겪어 왔다.

국민연금공단(이하 공단)은 이천시, 여주시와 협력해 거주불명등록 기초연금 수급대상자 발굴 및 홍보를 11월 말까지 집중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발굴조사 대상은 만 65세 이상 거주불명등록자 중 거주불명등록 기간이 최근 5년(2017년 1월 1일~2021년 8월 31일 기준) 이내인 기초연금 미수급 어르신이다. 이천시와 여주시가 사전조사를 통해 발굴대상을 선정하면, 공단은 사전조사에서 확보한 연락처나 거소지로 개별 접촉해 기초연금을 신청하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아울러 공단은 이천시의 협조를 통해 지역의 공공게시대 등에 현수막과 포스터를 게시하여 기초연금 신청 홍보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기초연금 상담·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주소지와 관계없이 전국 국민연금공단 지사 또는 콜센터(국번 없이 1355)로 문의하면 된다. 신분 노출을 기피하는 경우 거주불명등록 어르신 본인이 상담 시간·장소를 지정해 상담받는 ‘신분 미노출 신청 서비스’를 활용하면 된다. 상담을 원하는 경우 공단 콜센터, 반송용 우편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