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이천설봉 대학입시설명회 한태명 강사 열강···비대면 책자와 영상 지원
제17회 이천설봉 대학입시설명회 한태명 강사 열강···비대면 책자와 영상 지원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1.10.29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관내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의 입시 길잡이로 성황리에 개최해온 이천설봉신문 대학입시설명회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행사로 개최됐다.

이천설봉신문과 이천시가 공동주최하고 이천설봉신문이 주관한 제17회 이천설봉신문 대학입시설명회는 지역 언론의 공익사업으로 이천아트홀 대공연장에서 공연법에서 허용하는 한에서 인원수를 조정해 대면으로 진행할 계획이었으나, 백신 미접종자인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관련 기관들과 논의 끝에 10월 초 비대면 진행으로 최종 결정해 진행됐다.


이천설봉신문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이자 경기도교육청 진학지원단 대표강사, 오산고등학교 교사인 한태명 강사를 초청했다. 지난 10월 27일 수요일 이현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3시 30분부터 1시간 30분 동안 강의 영상을 촬영했다.


올해도 비대면 행사로 진행되어 많은 학생들과 소통하지 못한 아쉬움이 있었지만, 코로나19 방역기준에 따라 대학입시설명회 촬영을 위해 장소를 제공한 이현고에 재학 중인 소수의 1학년 학생들이 자리에 함께함으로써 강사가 열정적인 강의를 펼쳤다.


한태명 강사는 ‘바뀌는 대입 전형 이해 및 슬기로운 고1 진로진학 준비 방안’이라는 제목으로 대입의 기본 이해와 2023 대입의 특징, 2022 대입 전형별 특징으로 구성, 1학년들이 자신이 원하는 대학에 갈 수 있도록 입시를 준비하는데 방향성을 잡을 수 있게 도왔다.


이날 촬영한 강의 영상은 편집과 최종 검수를 거쳐 11월 초 이천 관내 고등학교에 전달된다. 학생들이 학교에서 시청할 수 있도록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조기주)은 책자 배부와 함께 적극적으로 협조할 예정이다. 


김숙자 이천설봉신문 대표는 “아는 만큼 세상이 보이고, 아는 만큼 생각할 수 있다. 이번 대학입시설명회에서 얻은 좋은 정보들을 통해 여러분들이 가는 길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협조해주신 엄태준 시장님과 조기주 교육장님, 이현고등학교 김용호 교장님과 교육청, 관계 기관단체 대표님들에게 감사드리고, 지금부터 열심히 준비해서 자신이 원하는 대학교에 입학하는 여러분들이 되시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축하 영상을 통해 “이번 대학입시설명회를 통해 미리 준비해서 목표한 바를 꼭 이루시길 응원하겠다. 지금부터 자신의 미래를 향해 꾸준히 정진하셔서 꿈을 이룰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조기주 이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대학입시설명회에서 자신만의 진로 로드뷰에 맞는 대학이나 학과를 선택하거나 진로에 대한 고민을 덜어주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고, 무엇보다 여러분들이 그리는 꿈에 한 발짝 다가서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천설봉신문 대학입시설명회는 이천시, 이천시의회, 이천교육지원청, 하이트진로(주), 이천시의사회, 이천시한의사회, 이천시약사회, 대월농협, 모가농협, 마장농협, 하나케이(주), 양정분산부인과, 경기동부인삼농협, ㈜이천써비스, 나랏님, ㈜델몬트음료, ㈜지오, 트렉스타여주375점 등 관내 기관·단체들이 후원하며 청소년 사업에 동참, 지역 인재 양성에 정성을 보냈고 뜻깊은 행사로 마무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