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이천시협의회 제20기 출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이천시협의회 제20기 출범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1.10.15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의원, 다양한 분야서 선발된 대표 포함 총 45명에게 위촉장 전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이천시협의회(협의회장 이종창, 이하 민주평통 이천시협의회)는 14일 이천시청 1층 소통큰마당에서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제20기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민주평통 이천시협의회 제20기 자문위원은 도·시의원과 다양한 분야에서 선발된 대표들을 포함해 총 45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날 이석현 민주평통 수석부의장이 제20기 자문위원들에게 임명장 및 위촉장을 전수했다. 임기는 2023년 8월까지 2년이다.

행사에는 민주평통 이석현 수석부의장, 장영란 경기부의장, 엄태준 이천시장, 정종철 이천시의회 의장, 자문위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민주평통 이천시협의회 협의회장으로 연임된 이종창 협의회장은 “새롭게 출범하는 제20기는 국민참여형 통일기구로서 지속가능한 한반도 평화 실현을 활동 목표로 삼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주적인 자문 활동으로 국민이 체감하는 평화 만들기에 앞장서겠다”면서 “민주평통 이천시협의회는 자문위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뉴미디어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며 지역 평화통일 활동에 선도적인 구심체로서 열심히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석현 수석부의장은 격려사에서 “종전선언을 출발점으로 지역의 평화·통일 중심역할 수행을 위해 사명감을 갖고 꾸준히 노력하면 한반도 평화통일로 나아가는 길을 탄탄하게 다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엄태준 이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이천시협의회 자문위원으로 위촉되신 것을 축하드린다. 이와 함께 이천시민들이 서로 화합할 수 있도록 멋진 리더로서의 역할도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