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나눔’ 장호원농협,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 가꾸기
‘함께나눔’ 장호원농협,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 가꾸기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1.10.15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비닐·폐지 수거···농가주부모임, 장학기금 마련 고구마 수확 행사 실시

장호원농협(조합장 송영환)은 지난 8일 장호원읍 어석리 마을주변에서 폐비닐 및 폐지를 수거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농민들이 영농에 사용하고 수거하지 못한 폐비닐과 태풍 등 바람에 날려 곳곳에 널브러진 폐지를 수거해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 가꾸기를 실현하기 위한 취지로 실시됐다.

송영환 조합장은 “농협이 지역사회와 조금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장호원농협은 지난 1일 농가주부모임(회장 김순복) 회원 및 임직원들과 장학기금 마련을 위한 고구마 수확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장학기금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인재들에게 희망을 전해주고자 매년 고구마 농사를 지어 조성한 기금으로 장학금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송영환 조합장은 “참여해주신 회원분들께 감사드리고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더욱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여성 조직단체와 협력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장호원농협 농가주부모임은 농업에 종사하는 여성농업인으로 바쁜 영농철에도 서로 협력해 농촌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고 농촌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