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인터뷰│홍승문 이천양정여중 교장
취임 인터뷰│홍승문 이천양정여중 교장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1.09.17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구성원 모두 건강하게 성장하는 행복한 학교”

1946년 10월 개교 이래 7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이천의 유일한 사학명문 여자 중학교로 자리를 굳건히 하는 이천양정여자중학교. 선선한 바람이 교정을 오가는 가을, 양정여중 제11대 교장에 홍승문 교장이 9월 1일자로 취임했다.                                             

■ 취임 소감은?

안녕하십니까? 2021년 9월 1일로 취임한 이천양정여자중학교 교장 홍승문입니다. 모교에서 예쁜 후배를 가르치고 있는 양정인으로, 고향인 이천에 대한 자부심으로 사는 이천인으로 이천시민들과 교육가족 여러분께 인사드리게 되어 기쁜 마음입니다.

코로나19로 학교 및 사회가 어렵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안전한 학교, 건강한 이천 지역이 되고 있음에 감사한 마음입니다.

■ 양정여중의 포부 및 비전은?

건학이념인 ‘믿음과 사랑으로 협동·봉사하는 여성, 자주적이고 근면·성실한 여성교육’을 목표로 교육구성원인 학생·교사·학부모·지역사회가 더불어 다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만들자는 비전을 가지고 혁신학교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사는 교육전문가로, 학생은 창의지성역량을 갖춘 미래형 인재로, 학부모와 지역사회는 조화로운 동반자적 협력의 관계를 통해 나눔과 공감으로 소통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더불어 성장하는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이루고자 합니다.

또한 자율과 소통을 통한 학교자치와 협력적인 학교문화를 구축하겠습니다. 배우고 가르치는 교육활동이 즐겁고, 나누며 공감하는 교육활동을 통해 교육구성원 모두가 건강하게 성장하고 행복한 학교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홍승문 교장선생님의 향후 계획은?

학생이 교육의 중심이 되고, 학교가 전인교육의 장(場)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본교는 학생의 인권과 교권이 서로 존중되는 공존과 상생의 교육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학생 한 명 한 명이 소중하고 귀한 존재임을 스스로도 인식하게 하고, 선생님들이 따뜻한 가르침으로 우리 학생들을 바른 길로 지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학부모님과 지역사회가 학교에 보내주시는 믿음과 성원을 통해 상호 협력을 기반으로 교육활동에서 최고의 선을 이루고자 합니다.

중학교 시절은 인생의 여러 갈래 길 앞에 서 있는 시기입니다. 학생들이 얼마나 아름답고 향기로운 꽃으로 피어날지, 얼마나 큰 나무로 성장할지 아무도 모릅니다. 우리학생들이 인생의 비전과 목표를 세우고, 주체적으로 멋진 인생을 살아갈 수 있도록 가르침을 다하겠습니다. 학력을 신장시키고, 다양한 진로진학교육을 실시하는 등 학생들이 바른 인성을 갖고 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로 성장하는 것을 도울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모든 학생이 꿈과 끼를 키우며 존중받고, 행복하게 생활하는 안전한 학교로 운영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학생·학부모·지역사회에 대한 당부 말씀이 있다면?

학부모님,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마을교육공동체 교육이 활성화되도록 동참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이를 통해 본교가 즐거움이 넘치는 배움터가 되도록 언제든지 아낌없는 조언을 주시고, 교육활동에 관심과 협력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힘들고 어려운 시기이지만, 지혜롭게 극복해 나갈 것을 믿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기를 소망합니다.

김숙자 발행인 / 김문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