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교육지원청, 제23대 조기주 신임교육장 취임
이천교육지원청, 제23대 조기주 신임교육장 취임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1.09.06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와 협력하고, 공동체와 소통하는 교육지원청 만들 것“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제23대 교육장으로 조기주 신임교육장이 9월 1일자로 부임했다.

조기주 교육장은 전남대 지리교육과·고려대 교육대학원을 졸업했으며, 1988년 교직에 입직했다. 광주종합고를 시작으로 4개교에서 교직생활을 했고, 경기도교육청 교육국 장학사, 장안고 교감, 전곡중 교장, 시흥교육지원청 교수학습지원과장, 용인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장, 평택교육지원청 교육국장을 거쳐 이번에 9월 1일 자로 이천교육지원청 교육장에 부임했다.

조기주 교육장은 “학생이 배움의 주체가 되어 원하는 꿈을 이루고 능동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역량을 키워나가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협력하는 교육지원청, 교육공동체와는 소통하는 교육지원청을 만들어나가겠다”라고 부임 소감을 밝혔다. 이어 “지역 교육이 안정적으로 발전해야 지역도 함께 발전할 수 있음을 명심하고, 학생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하도록 교육에 온 힘을 쏟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조 교육장은 “학생들이 자립심을 가진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고슴도치사랑’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교육은 기다림이다. 지나친 간섭이나 관여 대신 믿음과 사랑으로 기다릴 때 아이들은 스스로 일어나는 법을 배우게 된다”며 “아이가 길을 잃더라도 믿고 기다리면 분명 다시 올바른 길을 찾아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교육관을 밝혔다.

김숙자 발행인 / 김문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