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을 담은 이천형 혁신교육을 제안하다!
이천을 담은 이천형 혁신교육을 제안하다!
  • 이천설봉신문
  • 승인 2021.07.09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상반기 이천혁신교육포럼’ 이천교육청서 열려
3년 차 맞이한 시점에서 혁신교육 방향 점검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손희선)과 이천시가 공동으로 개최한 ‘2021 상반기 이천혁신교육포럼’이 2일 오후 이천교육지원청에서 열렸다.

‘이천을 담은 이천형 혁신교육을 제안하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은 혁신교육의 성과를 돌아보고, 3년 차를 맞이한 시점에서 나아가야 할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였다. 포럼에는 혁신교육포럼 공동위원장인 엄태준 이천시장, 손희선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정종철 이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학생·학부모·교사·학교장·시민 주체별 대표들이 참여해 ‘이천형 혁신교육’의 방향을 제안했다.

교육 주체별 제안 내용은 ▲우리가 바라는 교육(이수민 효양고 학생) ▲이천을 담은 이천형 혁신교육을 마을교육공동체로(주정현 이천사동중 학부모) ▲지속 가능한 혁신학교를 고민하다(오경택 대월중 교사) ▲교육과정 중심의 빛깔 있는 이천혁신교육 실천(김철민 한국도예고 교장) ▲시민이 주인인 이천, 시민으로 성장하는 교육(시민 최형규) 등이다. 

이번 제안을 바탕으로 2022년 마을과 함께하는 이천형 혁신교육 정책 및 혁신교육지구 사업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운영될 예정이다.

손희선 교육장은 “다양화·지역화를 토대로 이천의 특색을 담은 미래 지향적인 혁신교육에 모두가 함께 나아가 줄 것을 당부드린다”며 “이를 위해 소통과 협력을 통해 경계를 넘어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이천혁신교육지구로 학교교육이 진로·미래교육·문예체 등 다양한 영역에서 풍성해졌다”며 “아이들이 배움으로 행복한 꿈을 키워나가길 바라고, 혁신교육지구를 위해 이천교육지원청과 함께 더욱 고민하고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1 2분기 이천혁신교육포럼 내용은 유튜브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공식 채널(이천교육TV)에서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